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軍 "대구·경북에 의료물자 전담수송팀 긴급 투입"



국방/외교

    軍 "대구·경북에 의료물자 전담수송팀 긴급 투입"

    대구·경북 긴급지원 마스크 수송(사진=연합뉴스)

     

    국방부는 9일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대구·경북지역에 대한 정부지원 마스크 등 의료물자 수송을 위한 군 전담수송팀을 긴급하게 편성해 전격 투입한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대구·경북지역 수송을 도맡아 왔던 부대(5군지사) 장병들의 피로도와 지휘부담이 커지게 되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국군수송사령부가 나선 것"이라며 " 대구․경북지역에 대한 의료물자(마스크, 방호복 등) 수․배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에 위치한 예하 수송부대에서 운전경력이 풍부한 부사관들로 전담수송팀(지정 운전관16명, 차량 16대)을 편성했다"고 전했다.

    이들은 감염예방을 위한 방호복을 갖추고 9일부터 본격적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특히 정부비축물자를 비롯한 마스크 공급업체가 주로 논산 등 대구 북방에 위치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대전 인근에 주둔하고 있는 수송부대와도 연계해 중계 수송을 실시하게 된다.

    국방부는 전담수송팀을 갖추고 중계수송을 실시하게 되면, 출동준비 및 이동시간을 줄일 수 있어 서울 기준으로 최대 5시간을 단축시키고, 운전자들의 피로도를 경감시키게 된다고 설명했다.

    코로나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대구․경북 지역은 민간 용역업체들이 수송을 기피하는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국방부는 앞으로도 정부 지원물자 수송지원을 위해 대구·경북지역 수송전담팀을 확대해가고, 제주 지역을 비롯한 긴급물자 소요지역에 군 수송 항공기까지 활용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