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종의 미 거둔 '낭만닥터'…더욱 진해진 '낭만'의 가치



방송

    유종의 미 거둔 '낭만닥터'…더욱 진해진 '낭만'의 가치

    25일 최종회 시청률 27.1% 기록…전작 최고 시청률에 버금
    현실 투영되는 장면에 깊은 울림
    시청자들,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제작 요구

    "우리가 왜 사는지, 무엇 때문에 사는지에 대한 질문을 포기하지 마. 그 질문을 포기하는 순간 우리의 낭만도 끝이 나는 거다."

    (사진='낭만닥터 김사부2' 방송화면 캡처)

     

    SBS 월화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2'가 가슴을 울리는 메시지와 함께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26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낭만닥터 김사부2'의 최종회의 시청률(전국 기준)은 각각 21.1%·25.4%·27.1%로 나타났다.

    이는 약 3년 전 시즌1의 최고 시청률인 27.6%(최종회)에 버금가는 기록으로 '낭만닥터 김사부'는 두 편의 시리즈 모두 큰 성공의 발자취를 남겼다.

    특히 '낭만닥터 김사부2'는 전 방송사 통틀어 미니시리즈 드라마 중 3년 만에 25%를 돌파하는 기록과 함께 첫 방송 이후 8주 연속 월화 전 채널 1위에 등극하는 기록도 세우며 낭만적인 '유종의 미'를 거뒀다.

    전날 방송된 최종회에서는 김사부(한석규 분)가 우여곡절 끝에 돌담병원을 거대병원에서 독립적으로 지켜낸 데 이어, 박민국(김주헌 분)까지 아우르며 차은재(이성경 분), 서우진(안효섭 분) 등 든든한 '돌담져스'를 완성하는 모습이 담겼다.

    김사부는 박민국과 손을 잡으면서 거대 재단에서 독립해 국가의 지원을 받는 권역외상센터 설립을 예고하기도 했다.

    '낭만닥터 김사부2'는 시청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안기는 '낭만'이라는 특별한 메시지를 남겼다.

    환자를 볼모로 병원 내에서 권력을 좌지우지하려는 '정치질'로 인해 '외상센터'가 존립하기 어렵고, 중증외상환자들이 외면받으며, 돈이 되는 치료에만 매달리려는 안타까운 현실적 문제점들을 적나라하게 김사부와 돌담병원을 통해 투영시켰기 때문이다.

    의사로서 오직 환자의 생명을 중시하는 김사부의 책임감과 소신은 '낭만'과 어우러지면서 사람들이 지켜줬으면 하는 사람다움의 가치들, 왜 사는지, 무엇 때문에 사는지에 대한 스스로의 자각을 일깨웠다.

    특히 최종회 결말 부분에서 자신을 끌어내리려는 도윤완(최진호 분)의 음모를 깨부수고, 환자가 발생하자 즉각 의료진에게 지시를 하는 김사부의 모습 속에서는 그가 가진 '낭만'이라는 가치가 더욱 빛을 발했다.

    "봤냐? 이게 바로 의사라는 사람들이다."

    도윤완을 향한 김사부의 이 같은 일침에서는 최근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치료를 위해 일선에서 고군분투 하는 의료진들의 모습이 투영된다.

    (사진='낭만닥터 김사부2' 방송화면 캡처)

     

    '낭만닥터 김사부' 시리즈는 1·2 시즌 모두 홈런을 때려내며 시즌제 드라마의 성공적인 연착을 알렸다.

    한석규를 필두로 한 배우들의 열연 그리고 연출과 대본 삼박자가 조화롭게 맞아 들어 호평을 이끌어냈고, 수많은 팬덤을 형성했다. 이에 드라마가 끝난 지금 시청자들 사이에선 '시즌3' 제작에 대한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시청자들은 극 중 '3년 안에 외상센터 건립', 시즌1에 이어 시즌2에 특별출연에 나선 신현정(김혜은 분) 등을 언급하며 시즌3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 한석규는 종영 소감을 통해 "기회가 된다면 시즌3에 대한 희망과 기대를 품고 기다리도록 하겠다"라고 밝혀 다음 시즌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내놨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