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울산도 뚫렸다…도시 세곳 누빈 신천지 여성 '양성'



울산

    울산도 뚫렸다…도시 세곳 누빈 신천지 여성 '양성'

    이단 대구신천지 집회 참석한 20대 여성 울산서 확진 판정
    여성 부모도 정밀검사…울산시, 이동경로·접촉자 파악 총력

    폐쇄된 이단 울산신천지. (사진=반웅규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마지막 청정지역인 울산서도 결국 확진자가 나왔다.

    이 확진자는 이단 대구신천지 집회에 참석한 이후 대구와 부산, 울산 등 도시 세곳을 누빈 것으로 확인됐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22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7세 여성 1명이 코로나19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아 울산대학교병원 음압병동으로 이송됐다고 밝혔다.

    대구의 한 초등학교 교사로 근무 중인 이 여성은 지난 21일 KTX울산역을 방문한 뒤 열감시카메라에 371.도의 미열이 확인되자 선별진료소 방문을 권유받았고, 이에 중구보건소를 찾아 간이검사를 받았다.

    간이검사에서 양성 판정이 나오자 보건당국은 정밀검사를 진행했고, 이 여성은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

    울산시는 이 여성이 9일 오후 3시30분부터 두시간 동안 이단 대구신천지 집회에 참석했고, 이 자리에서 감염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후 이 여성은 대구에서 울산 부모 집을 방문한 뒤 부산 해운대와 부산역 등을 돌아다니며 여행을 하다 17일 대구로 다시 돌아온 것으로 파악됐다.

    이어 18일 감기 증세로 대구의 한 내과에서 감기 처방을 받고 대구 자택에 머무르다 21일 오후 1시 KTX울산역에 도착했다.

    여성은 KTX역을 오가는 5002번 리무진을 타고 중구 학산동으로 이동한 뒤 택시를 이용해 중구보건소에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다.

    간이검사에서 양성 판정이 나오자 정밀검사를 위해 가검물 채취 조치를 받은 여성은 다시 택시를 타고 울주군 범서읍 부모 집으로 이동한 것으로 파악됐다.

    울산시는 이 여성 부모님의 가검물을 채취해 정밀검사를 진행 중이다.

    또, 중앙역학조사반과 공동으로 확진자 이동경로와 접촉자를 신속히 파악해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추가 확진자 발견과 접촉자 격리 등 능동감시에 철저를 기하면서 방역업무와 치료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며 "코로나19 고위험 집단의 집중관리를 위해 재난관리기금, 예비비 등 가용재원을 최대한 동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