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육군 부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충북 증평 '초긴장'



청주

    육군 부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충북 증평 '초긴장'

    육군 특임여단 장교 1명 확진…부대출입 철저히 통제
    확진자 소식에 주민 불안 커져, 음식점 예약 줄줄이 취소
    증평군 "지역 주민 접촉자는 없다고 부대 측 밝혀"

    장교 1명이 코로나19 확진자로 판정 받은 증평 소재 육군 모 부대. 정문이 굳게 닫힌 채 출입이 철저히 통제되고 있다. (사진=김종현 기자)

     

    충북 증평군은 지역 주둔 군부대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면서 초긴장 상태에 들어갔다.

    21일 소속 장교(대위)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증평 소재 육군 모 특수임무여단 앞은 철문이 굳게 닫히고, 진입로에는 콘크리트 및 철제 바리케이드가 설치된 채 출입이 철저히 통제되고 있다.

    또 초병 2명은 마스크를 쓰고 부대 정문 안쪽 2개 초소에 각각 들어가 미동없이 경계를 서고 있을뿐 부대 안팎은 적막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 부대 옆 독신 장교 숙소에는 확진자와의 밀접 접촉자 5명이 격리생활을 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장교는 지난 16일 고향 대구로 이단 신천지 신도인 여자친구를 만나고 온 뒤 지난 20일 밤 발열증세를 보였고 이날 새벽 확진 판정을 받아 국군수도통합병원으로 이송됐다.

    홍성열 증평군수는 부대 측의 말을 빌어 "확진자가 자가용을 이용해 대구를 다녀왔으며 부대 복귀 후 대구를 다녀온 사실을 보고해 부내 내 격리생활을 해왔다"며 "지역 주민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머물던 부대 옆 독신자 간부 숙소 (사진=김종현 기자)

     

    그러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소식은 주민들의 불안감을 키우며 이 지역을 긴장감 속에 빠뜨렸다.

    이날 이 부대와 6㎞ 정도 떨어진 증평읍 시가지의 한 음식점은 손님들로 붐비는 평소와 달리 점심시간인데도 서너개 테이블에만 손님들이 앉아 식사를 하고 있었다.

    이 음식점 업주 A(47·여)씨는 "평소 식사시간이면 손님들로 가득 들어찬다"며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소식에 점심 3팀 20명, 저녁 5팀 40여명이 예약을 취소했고, 주말 예약은 전체가 다 취소됐다"고 하소연했다.

    주민 B(56·여)씨는 "소식을 인터넷을 통해 알게됐는데 밖에 아예 안 나올 수도 없고 너무 불안하다"며 "확진자가 나왔으면 이동 경로도 빨리 알려줘야 하는 것 아니냐"고 답답함을 토로했다.

    한편, 증평군은 이날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해당 부대 내 직장 어린이집을 폐쇄했으며, 지역 24개 어린이집의 해당 부대 관련 직원이나 원아를 모두 귀가 조치했다.

    군은 확진 판정 장교와 접촉한 부대원들의 신체 검사 결과를 지켜본 뒤 관내 모든 어린이집의 폐쇄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