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7명의 7주년'…방탄소년단 새 앨범, 오늘 전 세계 공개



가요

    '7명의 7주년'…방탄소년단 새 앨범, 오늘 전 세계 공개

    오늘(21일) 오후 6시, 전 세계에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을 발매하는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오늘(21일) 오후 6시, 전 세계에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을 발매하는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그룹 방탄소년단 (RM·슈가·진·제이홉·지민·뷔·정국)의 새 앨범이 오늘(21일) 전 세계에 공개된다.

    방탄소년단은 21일 오후 6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을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일곱 멤버가 한 팀으로 모인 방탄소년단의 데뷔 7년을 돌아보는 앨범으로,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나'와 그동안 숨겨왔던 내면의 그림자, '외면하고 싶은 나'를 모두 받아들이고 '온전한 나'를 찾은 방탄소년단의 솔직한 이야기를 전한다.

    타이틀곡은 '온'(ON)이다. 방탄소년단만의 힘찬 에너지와 진정성을 담은 힙합곡으로, 데뷔 후 7년이라는 시간을 보내며 느낀 아티스트로서의 소명 의식과 마음가짐을 담았다.

    '온'은 팝 가수 시아(Sia)가 피처링한 버전도 있다. 이 곡은 앨범에는 실리지 않고 디지털 트랙으로만 들을 수 있다. 국내에서는 오는 28일 발매 예정이다.

    정규 4집은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앨범 수록곡 5곡과 신곡 15곡까지 총 20곡을 꽉 채웠다.

    지난달 선공개된 '블랙 스완'(Black Swan), 트로이 시반이 참여한 '라우더 댄 밤즈'(Louder than bombs), '위 아 불렛프루프 : 디 이터널'(We are Bulletproof : the Eternal)을 비롯해 유닛, 솔로곡도 수록됐다.

    래퍼 라인의 '욱'(UGH!)은 부르는 분노가 만연한 사회를 비판하는 곡이고, 보컬 라인의 '00:00'(Zero O'Clock)은 위로와 공감에 초점을 맞췄다. 동갑내기 지민과 뷔의 '친구', RM과 슈가의 '리스펙트'(Respect) 등 유닛 곡을 듣는 재미도 쏠쏠할 것으로 보인다.

    래퍼 라인의 솔로곡 '인트로 : 페르소나'(Intro : Persona), '인터루드 : 섀도'(Interlude : Shadow), '아웃트로 : 에고'(Outro : Ego)뿐 아니라 개성 있는 다른 솔로곡도 들을 수 있다.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지민의 '필터'(Filter), 연습생 생활을 거쳐 성인이 된 지금까지 느낀 바를 전하는 정국의 '시차', 힘들었던 과거의 자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 담은 뷔의 '이너 차일드'(Inner Child), 아미를 향한 사랑을 표현한 진의 '문'(Moon)이 실렸다.

    방탄소년단은 오늘(21일) 오후 6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과 함께 '온'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을 공개한다. 컴백 후 첫 프로그램으로는 미국 NBC 모닝 토크쇼 '투데이 쇼'에 출연해 뉴욕 록펠러 플라자에서 전 세계 팬들을 만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