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NBA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 비보에 연예계도 추모 물결



연예 일반

    'NBA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 비보에 연예계도 추모 물결

    코비 브라이언트 (사진=연합뉴스 제공)

     

    미국프로농구(NBA)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의 비보에 농구와 코비 브라이언트를 사랑하는 국내 연예인들의 애도가 잇따르고 있다.

    SBS 농구 예능 '진짜 농구, 핸섬 타이거즈'에 출연 중인 배우 이상윤은 27일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코비 브라이언트의 사진과 함께 "믿기지 않는다"는 글을 올렸다.

    신성록도 이날 SNS에 "말도 안 돼. 코비. 믿을 수 없다"는 글과 그의 사진을 올리며 갑작스러운 죽음에 애도를 표했다.

    다니엘 헤니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당신의 경기를 볼 수 있어 영광이었다. 고맙다. 코비 브라이언트"라고 전했으며, 가수 박재범도 "예상치 못한 끔찍한 소식을 듣고 충격을 받았다. 매우 슬프다"며 "편히 잠드세요, 코비"라고 글을 썼다.

    'NBA 스타' 코비 브라이언트가 26일(현지 시간) 헬리콥터 추락으로 숨진 가운데 팬들이 LA 스테이플스 센터에 모여 추모하고 있다. (사진=LA=AP/연합뉴스 제공)

     

    배우 겸 스노보드 해설위원 박재민은 코비 브라이언트의 활약이 담긴 영상과 함께 "그는 최고의 농구 선수이자 최고의 철학가였다. 그가 항상 외치던 '맘바 멘탈리티'는 어느 상황에서도 집중력과 진정성을 잃지 않고 맞서 싸워야 한다는 가르침이었다"며 "그가 떠나도 그의 가르침은 영원히 남을 거라 믿는다. 고마워요 코비. 잘 가요. 가르침 잊지 않을게요"라고 추모했다.

    아프리카 독사를 의미하는 '맘바(Mamba)'는 코비의 별명이다. 어떤 상황에서든 포기하지 않고 득점하고 승리하겠다는, 그리고 매일같이 노력하는 그를 가리켜 '맘바 멘탈리티'라는 표현이 생겼다.

    앞서 로이터, AFP통신 등은 26일 미 연예매체 TMZ를 인용해 코비가 헬리콥터 추락 사고로 숨졌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브라이언트는 이날 오전 개인 헬리콥터를 타고 가던 중 캘리포니아주 LA에서 48km 떨어진 칼라바사스에서 추락해 사망했다. 헬기에는 브라이언트는 물론 그의 둘째 딸인 13살 지아나도 탑승했으며, 둘을 포함해 탑승자 9명 전원이 사망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