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與공천위원장 원혜영 "임종석, 돌아올 것으로 생각한다"



국회/정당

    與공천위원장 원혜영 "임종석, 돌아올 것으로 생각한다"

    원혜영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원혜영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은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정계은퇴 선언을 접고 돌아와 출마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원 위원장은 23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당에서는 임종석 전 실장이 다시 일하게 해야한다고 결정했고 설득도 한 것으로 안다"면서 "선거국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하는 것은 당의 책임"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원 위원장은 임종석 전 실장의 연말 정계은퇴선언에 대해 "정계은퇴라고 보지 않고 정치활동을 중단한다는 뜻으로 받아들였다"면서 "본인의 의사를 직접 확인하지는 못했지만 당의 요구가 있으면 임 전 실장이 크게 고민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원혜영 위원장은 이어 "(임 전 실장이)올것으로 생각한다"며 "임 전 실장이 맡기에 적합한 곳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앞서 CBS노컷뉴스는 이해찬 대표가 지난 16일 임 전 실장과 만나 만찬을 함께 했고 이 자리에서 이 대표는 임 전 실장에 총선 출마를 요청했다고 전날 단독보도했다.

    한편 원혜영 위원장은 문희상 국회의장의 아들 문석균 부위원장을 둘러싼 논란과 관련해서는 "전략지역으로 지정됏다"면서 "당에서도 의견을 전달한 것으로 알고 있다, 국민적 상식과 당의 선거전략을 바탕으로 잘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