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의 맛 즐겼어요'…'창원음식문화축제' 개최



경남

    '창원의 맛 즐겼어요'…'창원음식문화축제' 개최

    '활짝 꽃 피울 통합창원시' 상징하는 '창원쑥굴레' 선보여

    제7회 창원음식문화축제가 16일 용지문화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진=창원시 제공)

     

    제7회 창원음식문화축제가 16일 용지문화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창원시가 주최하고 창원시 음식문화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한 창원음식문화축제는 전국 요리․케이크 경연대회, 창원 향토음식 등 음식문화 기획전시관, 전국요리․케이크 경연작품 전시관, 관내 식품제조업체와 농가가 참여한 홍보전시관 운영 등으로 창원의 맛과 멋을 알렸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지역 특산물로 만든 음식으로 '통합창원시가 앞으로 활짝 꽃 피운다'는 의미의 퍼포먼스와 함께 오래전부터 먹어온 이른 봄, 분지에서 많이 나는 쑥을 소재로 창원만의 조리방법으로 만든 '창원쑥굴레'를 시민들에게 선보였다.

    제7회 창원음식문화축제가 16일 용지문화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허성무 창원시장이 음식을 맛보고 있다. (사진=창원시 제공)

     

    또, 자녀와 함께 케이크 만들기, 김치 담그기, 차 문화 체험하기, 북한음식 체험, 창원 특산물 요리 시식 등 다채로운 체험 한마당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수저세트대여 다회용기와 푸드백 배부, 텀블러 사용 등으로 '1회용품 줄이기'를 실천하는 축제로 의미를 더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제7회 창원음식문화축제가 우리지역 향토음식 '창원쑥굴레'을 찾아내어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며 "앞으로 창원특산물로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창원음식문화축제가 새로운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지역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