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040의 '슈스' 펭수, 팬 사인회도 성공적…'마리텔'도 접수



방송

    2040의 '슈스' 펭수, 팬 사인회도 성공적…'마리텔'도 접수

    지난 26일 부산에서 팬 사인회 개최…추첨 통해 250명 선정
    참치 다발·남극 참치 방석·참치캔 케이크 등 펭수 맞춤형 선물도 등장
    펭수 "행복을 주는 펭수 될게요" 소감 전해
    사인회 현장, EBS1·'자이언트 펭TV' 유튜브서 방송 예정
    28일에는 MBC 예능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출연

    지난 26일 진행된 EBS 연습생 펭수의 부산 팬 사인회 현장 (사진=EBS 제공) 확대이미지

     

    2030을 넘어 40대까지 사로잡은 '슈스'(슈퍼스타) EBS 연습생 펭수가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과 TV 예능까지 넘나들며 인기몰이 중이다.

    EBS(사장 김명중)는 펭수와 함께 지난 26일 반디앤루니스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에서 '펭수 팬 사인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사전 온라인 추첨으로 선정된 2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에게는 '펭수'의 얼굴이 담긴 마우스패드, 그립 톡, 스티커 등 다양한 선물이 제공됐다.

    키 210㎝, 몸무게 비밀인 자이언트 펭귄 '펭수'. 펭수는 최고의 크리에이터가 되고자 머나먼 남극에서 월드 클래스 펭귄 '뽀로로'가 활동 중인 한국으로 찾아와 교육방송 EBS의 연습생이 됐다. 그리고 지금은 2030을 넘어 40대까지 인기를 확장하고 있으며, 타 방송사 섭외 1순위가 됐다.

    지난 26일 진행된 EBS 연습생 펭수의 부산 팬 사인회 현장 (사진=EBS 제공) 확대이미지

     

    시청자와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진행된 이번 사인회는 서울에 이은 두 번째로 사인회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20~40대 직장인, 할머니·할아버지 팬까지 펭수를 만나기 위해 모였다. 서울에서 '펭수'를 보기 위해 부산으로 내려오는가 하면, 펭수를 보기 위해 일가족이 약 5시간 동안 차를 타고 내려온 사례도 있었다.

    이날 팬들은 '펭수'를 위한 다양한 선물과 메시지를 준비해 '펭수'에 대한 뜨거운 애정을 드러냈다. 한 팬은 사계절의 모습이 담긴 '펭수'의 모습을 그림으로 그려 선물했고, 직접 만든 거대한 가방을 선물하기도 했다. 또 참치 다발과 남극 참치 방석, 참치캔 케이크 등 펭수 맞춤형 다양한 참치 선물이 줄을 이었다.

    사인회가 끝난 후에도 펭수는 팬들이 좋아하는 '요들송'과 '엣헴송'을 선보이며 헤어짐을 아쉬워하는 팬들에게 인사했다. 이번 부산 팬 사인회와 관련해 펭수는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지 확인했다. 너무 감동 받아서 날아오르는 줄 알았다"며 "이 감동 항상 잊지 않고 앞으로도 행복을 주는 펭수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 28일 방송한 MBC 예능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사진=방송화면 캡처) 확대이미지

     

    오프라인에서 팬들과 만난 펭수는 지난 28일 방송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를 통해 예능 프로그램까지 진출하며 인기를 과시했다. 방송에서 펭수가 등장하자마자 다양한 액수의 기부금이 쏟아졌다. '마리텔 V2'는 시즌 1의 경쟁 체제 대신 '기부'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인터넷 생방송을 진행한다.

    펭수를 초대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티는 '펭수에 대한 모든 것'을 파헤치며 펭수의 '펭성(펭수+인성) 논란'에 대해 낱낱이 짚어봤다. 펭수는 자신이 회사 물건을 집어 던지고, 매니저를 괴롭히는 '펭성 논란'에 대수롭지 않다는 자세를 취했다. 그뿐만 아니라 펭수는 "MBC 안 되겠네", "최승호(MBC 사장)" 등의 발언도 거침없이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마리텔 V2' 시청률은 각각 3.2%-2.5%(TNMS 제공, 전국 가구 기준)를 기록했는데, 한 주전보다 각각 0.6%P, 0.1%P 상승한 수치다.

    한편, 펭수의 부산 팬 사인회 현장은 EBS1 및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