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JTBC, 수익 편취 의혹에 "사과, 정산 작업 전반 점검"



미디어

    JTBC, 수익 편취 의혹에 "사과, 정산 작업 전반 점검"

    '투유 프로젝트-슈가맨2' 포스터 (사진=JTBC 제공)

     

    JTBC가 자사의 인기 예능 프로 '슈가맨2'에 출연한 가수 멜로망스의 음원 제작비와 수익 편취 의혹에 대해 이를 일부 인정하고 사과했다.

    JTBC는 19일 오후 공식입장을 내고 "지난해 방송된 '투유 프로젝트-슈가맨2'를 비롯한 음악 프로그램의 일부 음원 정산 작업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았음을 확인했다"며 "뮤지션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시청자 여러분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JTBC는 "실무 담당자가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해 음원을 제공한 뮤지션과 기획사에 피해가 발생했다"면서 "그 동안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사와 대화했으나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JTBC의 노력이 충분하지 않았음을 인정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안을 계기로 지금까지 제작한 음악 프로그램의 정산 작업 전반을 점검하겠다. 필요하다면 외부 전문가를 참여시키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마련하겠다"며 "피해를 입은 뮤지션과 기획사에 대해서는 적절히 보상하고 이를 위해 뮤지션 측과 충분히 대화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이날 오전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와 문화연대 등 단체로 구성된 '공정한 음악생태계 조성을 위한 연대모임(가칭)'은 기자회견을 열고 "JTBC가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갑질을 하는 등 음원 제작비와 수익을 편취하려고 했다"고 폭로했다.

    연대모임 측은 이같은 내용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 신고를 예고하면서, JTBC 측에 ▲ 이번 음원수익 편취 사건에 대해 공식적인 사과, ▲ 외부전문가를 포함한 조사팀을 구성해 지금까지 진행되어 온 자사 음악프로그램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문제점이 발견될 시 피해자에 대한 즉각적인 사과와 보상, ▲ 향후 이러한 불공정 관행들이 반복되지 않도록 대안과 방지대책을 제시하라고 요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