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지역 사립유치원, 2020학년도 에듀파인 전면 시행



부산

    부산지역 사립유치원, 2020학년도 에듀파인 전면 시행

     

    현재 국․공립 유치원과 모든 초․중․고교에 사용되고 있는 국가관리회계시스템인 에듀파인이 2020학년도부터 사립유치원에도 전면 시행된다.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이를 위해 관내 모든 사립유치원에 에듀파인 사용을 위한 나이스 인증서 발급을 완료하고, 서부교육지원청 등 6곳에서 상설 연수장을 운영 중이다고 17일 밝혔다.

    이 상설 연수장은 관내 교육지원청 외에도 지자체와 협력해 대연1동‧반여1동‧초읍동 행정복지센터 등 6개소에 운영 중이다.

    상설 연수장은 사립유치원 사용자에게 에듀파인 시스템 교육과 회계업무 및 회계용어 교육을 소그룹별로 실시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어 유치원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하고 유치원 교육과정에 지장을 주지않기 위해 내년 3월부터 학교 유휴공간을 활용해 평일 오후 5~9시까지 '야간 상설 연수장'도 운영한다.

    또 오는 10월부터는 사립유치원 회계 실무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엑셀기초집합교육도 실시한다.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부산교육연구정보원에서 2020학년도 에듀파인 도입을 희망하는 사립유치원 244개원 780여명을 대상으로 예산편성과 지출관리 등 실습교육을 15일간 총 90시간 실시했다.

    또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접속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올해 3억원의 예산을 들여 관내 모든 사립유치원에 회계 업무용 컴퓨터를 보급하고, 원격근무지원시스템(e-VPN) 접속에 불편함이 없도록 현장점검도 실시하고 있다.

    천정숙 지원과장은"앞으로 에듀파인 시스템이 사립유치원 현장에 잘 안착되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며 "이를 통해 유치원 회계의 공공성과 투명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