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 "오늘 날짜 안 주면 단독 청문회 개최"…野에 최후통첩



국회/정당

    민주 "오늘 날짜 안 주면 단독 청문회 개최"…野에 최후통첩

    이해찬 "한국당, 의혹제기만 해…진실 알리는 청문회 단행할 것"
    이인영 "오늘까지 조국 청문회 날짜 안 주면 국민청문회"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6일 오전 국회 인사청문회 준비를 위해 서울 종로구 적선현대빌딩에 마련된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26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일정 합의가 안 되고 있는 것에 대해 "민주당은 단독으로라도 국민에게 진실을 알리는 청문회를 단행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자유한국당은 근거없는 안보 불안을 선동하며 의혹제기만 하는데, 국가 단결이 필요한 시점에서 국론을 분열하는 건 올바른 공당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조 후보자와 가족에 대한 야당 공세를 의혹제기로 보고 청문회를 통해 직접 소명할 기회를 주고 국민들이 판단할 수 있는 시간을 줘야 한다는 뜻이다.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도 "오늘까지 조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 날짜를 확정해주길 바란다"며 "확정 거부 시 내일 국민청문회 준비에 바로 착수하겠다"고 엄포를 놓았다.

    이 원내대표는 한국당을 향해 "정략적 폐업을 그만두라"며 "3일 청문회를 고집하고 국회 의무를 저버리는 보이콧 가능성을 언급하는 것은 정략적 의도가 개입된 거라고 본다"고 비판했다.

    조 후보자의 청문회 일정을 두고 한국당은 제대로 된 검증을 위해 '3일 청문회'를 주장했고, 이에 민주당이 이날까지 국회 청문회 일정을 합의해 주지 않으면 27일 '국민청문회'를 열겠다고 맞받은 상황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