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북 임실 보건의료원, 치매환자 지원물품 증발 의혹



전북

    전북 임실 보건의료원, 치매환자 지원물품 증발 의혹

    환자측 "영양제 등 보조용품 아예 지급못받거나 소량 지급"

    임실 보건의료원 전경(사진=자료사진)

     

    특혜성 약품 구입 의혹이 일고 있는 전북 임실보건의료원(노컷뉴스 5월 22일, 23일 자 보도)이 임실군내 치매환자들에게 지급되는 영양제 등 보조물품을 제대로 지급하지 않았다는 의혹이 추가로 불거졌다.

    임실군 한 치매환자의 가족 A 씨는 "지난해 영양제나 보조물품을 하나도 지급받지 못해 의료원측에 항의했더니 올해들어서야 영양제와 파스 등을 지급받았다"고 말했다.

    A 씨는 특히 "관련예산이 어느정도 투입돼 치매환자들이 어떤 물품을 언제 얼마나 지급받는지를 전혀 알 수가 없다"며 답답함을 토로했다.

    임실군에서 치매환자를 돌보고 있는 한 요양원 관계자 B 씨는 "지난해 환자들에게 지급된 영양제는 3차례 걸쳐 9개월분만 지급받았고 올해는 5월에서야 6개월분 가량을 지급받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치매환자의 가족 C 씨는 "매달 받도록 돼 있는 영양제나 파스 등 지원물품이 수개월 치가 누락됐는데도 장부에는 지급한 것으로 기재돼 있었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실제로 지난해 9월 임실 보건의료원이 구입한 6개월분 영양제는 3200개로 임실군에서 관리하는 치매환자 500여 명에게 매달 1개씩 지급되는 분량에 해당함에도 이처럼 아예 지급을 못 받거나 적게 지급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와 더불어 치매환자 가족들 사이에서는 하루 2정이나 3정을 복용하도록 돼 있는 영양제를 하루 1정만 복용토록 하는 수법으로 영양제가 빼돌려졌다는 의혹도 나돌고 있다.

    이와 관련해 임실 보건의료원 담당자는 "영양제 구입과 지급 업무를 담당하고 있지만 정확한 물품 지급규정이나 치매환자 현황 등 자세한 내용은 모른다"며 "담당 팀장과 통화를 하라"고 말한 뒤 서둘러 전화를 끊었다.

    담당자의 말을 듣고 팀장과 전화를 수차례 시도했으나 팀장은 아예 연락이 되지 않았고 사무실에 메모를 남겨뒀지만 역시 연락이 닿질 않았다.

    특혜성 약품 입찰비리 의혹에 이어 영양제 등 치매환자 지원물품 횡령 의혹까지 불거지면서 의료원의 치매행정 전반에 대한 사법당국의 철저한 조사가 요구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