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원CBS, 오페라 ‘카르멘’ 콘서트 오는 18일 개최



강원

    강원CBS, 오페라 ‘카르멘’ 콘서트 오는 18일 개최

    러시아 첼랴빈스크 국립오페라발레극장 초청

     

    '라 트라비아타', '라 보엠'과 함께 세계의 3대 오페라로 평가받는 오페라 '카르멘'이 콘서트 오페라로 변모해 강원도를 찾는다.

    강원CBS의 2019 봄 콘서트인 러시아 첼랴빈스크 국립오페라발레극장 초청 콘서트 오페라 '카르멘'이 오는 18일 오후 6시 강원 춘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

    이탈리아 베르디, 독일 바그너와 함께 19세기 낭만주의 오페라 3대 거장으로 꼽히는 프랑스 작곡가 조르쥬 비제(1838~1875)의 작품 '카르멘'은 스페인을 배경으로 집시 여인 카르멘이 치정 속에 비극적인 결말을 맞는 줄거리다.

    약식 오페라를 뜻하는 '콘서트 오페라'는 무대 장치를 줄이고 대신 성악가의 노래와 연기로 공연을 펼친다.

    음악회는 '카르멘'서곡을 시작으로 '하바네라-사랑은 자유로운 새', '내 어머니에 대해 말해주시오', '아무것도 나를 두렵게 할 수 없어', '나의 행복은 당신, 카르멘', '카르멘, 그대가 나를 사랑해 준다면'등 다양한 아리아와 전주곡으로 구성된다.

    러시아 첼랴빈스크 국립오페라발레극장 오케스트라는 2015년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오를레앙, 릴, 마르세유, 니스 등 63개 도시(70회 공연) 등에서 유럽 투어를 진행해 기립박수를 받는 등 큰 호평을 받았다. 블라드미르 극장장, 에브게니 볼린스키가 수석 지휘자 겸 예술감독을 맡고 있다.

    하근찬 강원CBS본부장은 "러시아 정상급 오케스트라와 최고의 솔리스트가 꾸미는 오페라 '카르멘'의 아름다운 선율이 가정의 달 5월을 더욱 아름답게 물들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