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마약 투약 부인' 박유천 양성반응…다리털서 '필로폰' 검출



경인

    '마약 투약 부인' 박유천 양성반응…다리털서 '필로폰' 검출

    경찰, 국과수 검사결과 첨부 구속영장 신청…26일 실질심사 열려

    가수 박유천 (사진=박종민 기자/자료사진)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가수 겸 배우 박유천(33)씨에 대한 마약 반응검사 결과 양성반응이 나왔다.

    경기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으로부터 박 씨의 체모에서 필로폰이 검출됐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경찰은 지난 16일 박 씨의 하남 자택과 차량 등에 압수수색을 하는 과정에서 체모를 채취해 국과수에 감정을 의뢰했다.

    당시 박 씨는 체모 대부분을 제모 한 상태여서 경찰은 박 씨의 모발과 다리털을 확보했고, 필로폰은 다리털에서 검출됐다. 앞서 박 씨의 소변에 대한 간이검사 결과는 음성 반응이었다.

    박 씨는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 황하나(31)씨와 올해 초 필로폰을 구매해 황씨의 오피스텔 등에서 함께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다른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된 황 씨는 경찰 조사에서 "박 씨와 올해 초 함께 마약을 투약했다"고 진술했다.

    이에 박 씨는 지난 10일 기자회견을 열고 "결코 마약을 권유한 적도, 투약한 적도 없다"고 부인하며 눈물을 보였다.

    하지만 경찰은 박 씨가 올해 초 서울의 한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서 마약 판매상의 것으로 의심되는 계좌에 수십만원을 입금하는 모습이 찍힌 폐쇄회로(CC)TV 영상을 확보했다.

    또 박 씨가 입금 20~30분 뒤 특정 장소에서 마약으로 추정되는 물건을 찾는 영상도 입수한 상태다.

    최근에는 당시 박 씨 등의 동선을 추적해 박 씨가 물건을 확보한 뒤 서울 용산구 한남동 황 씨의 오피스텔로 들어가는 CCTV 영상도 찾아냈다.

    경찰은 국과수 검사 결과를 첨부해 이날 검찰에 박 씨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박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26일 열린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