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야 설전 점입가경…"黃, 성찰없는 선동" vs "文, 독재권력 강화"



국회/정당

    여야 설전 점입가경…"黃, 성찰없는 선동" vs "文, 독재권력 강화"

    민주 "한국당 반대로 국회 일정도 못 잡아…추경 등 위해 국회 정상화"
    한국 "국민의 외침을 '색깔론'으로 일축…의회 민주주의 말살"

    사진=연합뉴스

     

    여야가 4월 임시국회의 기본 일정도 잡지 못한 가운데 휴일인 21일에도 강 대 강 대치를 이어갔다.

    더불어민주당은 특히 전날 자유한국당이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에서 연 장외투쟁에서 막말이 나온 데 대해 비판을 쏟아냈다.

    민주당 이재정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임시국회를 내팽개치고 나간 장외집회 현장에서 '우리 경제가 IMF이전으로 되돌아간다', '베네수엘라행 특급열차를 탔다'는 등 최소한의 자기 성찰도 담지 못한 선동의 언어를 늘어놓았다"며 "도로친박당으로 회귀해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의 그 때로 대한민국을 되돌리고 싶은 거냐"고 일갈했다.

    이어 "오로지 어깃장 놓고 발목잡기에만 열 올리고 있는 한국당과 황 대표가 진정 보수의 가치를 아는지 의문일 따름"이라며 "민생과 안보를 지키고자 한다면, 한국당과 황 대표가 있어야 할 곳은 거리가 아니라 국회"라고 말했다.

    같은 당 권미혁 원내대변인도 이날 "장외 투쟁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또 다시 '김정은 대변인'이라고 하면서 대통령 부부의 공식적인 외교순방을 '신혼여행'에 빗대는 발언까지 나왔다"며 "대통령에 대한 폄훼와 모욕이 언제부터인가 제1야당의 일상이 되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추가경정예산안 논의를 통해 '일하는 국회'를 만들자고 촉구했다.

    권 대변인은 "민생을 살리는 국회, 재난을 당한 국민들을 시급히 돌보는 국회를 추경논의를 통해 만들자"고 했다.

    반면, 한국당은 주식 논란에도 불구하고 이미선 헌법재판관을 임명한 현 정부와 패스트트랙 처리를 강행하려는 강하게 비판했다.

    한국당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문 정부의 인사참사, 외교안보실패, 경제파탄을 규탄하기 위한 대규모 장외집회였다"며 "상황이 이러한데도 청와대와 민주당은 어제 광화문에 울려 퍼진 국민의 외침을 '색깔론'으로 일축, 외면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설치법 등을 포함한 패스트트랙과 관련해서도 날을 세웠다.

    김 대변인은 "공수처 신설은 무소불위 대통령에게 또 다른 칼을 채워주는 것에 다름없다"며 "의회 민주주의를 말살하고 독재권력을 강화, 연장하려는 문재인 정권의 꼼수에 지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전날 장외집회에서 여야4당이 패스트트랙을 추진하면 국회 밖으로 나갈수밖에 없다며 제2의 장외집회를 예고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