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문종, 세월호 막말에 "당 대표가 방패막이 돼야"



국회/정당

    홍문종, 세월호 막말에 "당 대표가 방패막이 돼야"

    한국당, 5‧18 및 세월호 막말 윤리위 징계 추진
    홍문종 "이미 전쟁 시작…당 대표가 보해해줘야"
    황교안 "국민 뜻이 더 중요"

    자유한국당 홍문종 의원.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홍문종 의원은 17일 당내 인사들의 막말 논란 관련 "당 대표가 방패막이가 돼 줘야 한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세월호, 5‧18 같은 막말 관련 여당과 어용 시민단체들이 우리 당에 막말을 쏟아내며 당의 결단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날 여야 4당은 세월호 막말 논란에 휩싸인 한국당 차명진 전 의원과 정진석 의원을 강력 비판하며 한국당이 제명 조치를 해야 한다고 요구까지 나왔다.

    홍 의원은 이에 대해 "당 대표가 단호하게 대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식구들을 보호해줘야 한다"며 "잘못한 것은 잘못한 것이지만 이런 일을 딛고 어려움을 돌파해나갈 수 있도록 방패막이가 돼줘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도 (당원들을) 걸핏하면 피의자로 데려가고, 포토라인에 줄 세우고 좌파언론과 어용단체들이 어떻게 괴롭힐지 뻔하다"며 "당 지도부가 (당원들을) 적극 보호해 (당원들이)적극 당을 위해 헌신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주셔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날 세월호 막말 논란에 대해 사과 입장문을 냈던 황교안 대표는 이날도 당 윤리위 회부를 통한 징계 조치를 시사했다.

    황 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홍 의원 발언에 대해 "징계도 중요하고, 수습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국민"이라며 "국민의 뜻을 감안해 합당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홍 의원은 세월호 5주기인 전날에 이어 이날도 박근혜 전 대통령 석방을 주장했다.

    그는 "어제 박 전 대통령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결단을 기대한다는 민경욱 대변인 논평이 있었다"며 "대통령의 결단을 기대하지 말고 결단하지 않으면 안되게 당 차원의 후속 행동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