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사이버대,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 부스 열기 후끈



대구

    대구사이버대,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 부스 열기 후끈

    고졸 인재 일자리 콘서트에 참가한 학생이 대구사이버대학교 부스에서 진학 상담을 받고 있는 모습.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김상호)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열린 '2019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에 참가했다.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고졸 전문 채용박람회로 전국 고등학생 졸업 예정자 및 졸업자 등 3만여 명의 취업준비생이 몰렸다.

    이에 대구사이버대학교는 2일간 진학과 관련해 입학전형, 교육과정, 졸업 후 진로 등 학생 맞춤형 진학 컨설팅을 실시했다.

    특히, 대구지역에서 관람하러 온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이틀간 대구사이버대학교 홍보부스에서만 약 400여명 이상의 학생들이 상담을 받았다.

    홍아영(고3·서울시 거주) 양은 "솔직히 진학보다 취업이 우선이었는데, 상담을 받아보니 일과 대학생활을 같이 할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평소에 관심있는 분야의 학과에서 취업과 동시에 대학생활을 함께 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밝혔다.

    대구사이버대학교 김영걸 기획조정실장은 "선취업·후진학보다 취업과 동시에 진학이 가능한 사이버대학교가 취업에 성공한 고졸자들에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졸 취업자들의 사이버대학교의 장점이 잘 알려질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