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낙연 총리 "싸우면 반드시 이기는 안보 견지"



국회/정당

    이낙연 총리 "싸우면 반드시 이기는 안보 견지"

    제4회 서해수호의 날 행사서 밝혀
    문 대통령, 여당대표·원내대표는 불참
    문 대통령 "싸우지 않고 이길 수 있다면 그 길을 선택할 것"

    (사진=총리실 제공)

     

    제2 연평해전과 천안함 피격사건, 연평도 포격 등으로 희생된 서해수호 55용사를 기리는 제 4회 서해수호의 날 행사가 이낙연 국무총리와 정경두 국방부 장관, 피우진 보훈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현충원에서 거행됐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기념사에서 "잇따른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으로 서해를 비롯한 한반도 전역의 바다와 땅과 하늘에서 총성이 멎었다"며 "우리는 서해의 기적 같은 변화를 굳건한 평화로 가꾸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평화는 꿈꾸는 것만으로는 얻어지지 않는다. 확실한 안보를 유지하면서 지혜와 용기와 인내를 가지고 평화를 추구해야만 얻어 진다"며 "평화를 끈기 있게 추구하되, 싸우면 반드시 이기는 튼튼한 안보를 견지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 총리는 "정부는 호국용사들의 명예를 높이는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부상 장병의 건강 회복을 위해 세심히 살피고,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존경하는 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다.

    (사진=총리실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기념식에 참석하지 않았다. 지방 일정 관계로 대구를 방문한 문 대통령은 페이스북에 "오늘 대구로 가는 길, 마음 한 쪽은 서해로 향했습니다"는 글을 통해 "그 어떤 도발도 용서할 수 없으며 힘에는 힘으로 더 강력하게 응징할 것입니다. 그러나 싸우지 않고 이길 수 있다면 그 길을 선택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홍영표 원내대표도 불참했다. 민주당에서는 윤호중 사무총장과 국회 국방위원장인 안규백 의원, 박정 의원 등이 참석했다.

    자유한국당에서는 황교안 대표가 참석했고 바른미래당에서는 유승민 의원이 자리를 지켰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