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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광고시장에 봄바람 휘날린다



문화 일반

    4월 광고시장에 봄바람 휘날린다

    코바코 4월 KAI 116.2로 상승세
    통신 등 대부분 업종 강세 보여

    매체별 전월 대비 4월 광고경기 전망(이하 그래프=코바코 제공)

     

    4월 광고시장은 통신 등 대부분 업종이 강세를 보일 전망이다.

    20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발표한 '4월 광고전망지수'에 따르면 다음달 종합 광고경기전망지수(KAI)는 116.2로 전월대비 완만하게 상승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매체별 KAI는 지상파TV 100.2, 케이블TV 105, 종합편성TV 101.9, 라디오 97.2, 신문 100, 온라인·모바일 124로 각각 조사됐다.

    업종별 전월 대비 4월 광고경기 전망

     

    업종별 KAI 지수를 살펴보면 통신 등 대부분 업종이 강세를 보였다.

    코바코 측은 "이달 KAI 조사에서는 게임업종에 대한 설문조사와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다"며 "게임이용 빈도는 47.8%가 '매일 이용한다'고 조사됐고 여성보다는 남성이 더 높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어 "게임 종류는 '모바일 게임'이 76.6%로 독보적 비중을 차지했다"며 "게임방송은 주로 오후 9~11시에 이용하고 게임방송 이용자의 82.1%가 유튜브를 시청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부연했다.

    KAI는 주요 6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웹조사 패널을 구축해 매월 정기적으로 다음달 주요 광고매체별 광고비 증감여부를 조사해 지수화한 것이다.

    해당 업종 광고주 가운데 광고비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고 응답한 숫자가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종합 KAI는 매체 구분 없이 종합적으로 총광고비 증감여부를 물어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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