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주시·국민연금공단, 국가예산 발굴 상생협력



전북

    전주시·국민연금공단, 국가예산 발굴 상생협력

     

    전주시가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한 12개 공공기관과 함께 전주발전을 이끌 공동협력사업 발굴 등 상생협력을 위한 스터디투어에 나섰다.

    시는 14일 국민연금공단에서 혁신도시 공공기관의 우수사업과 정책을 배우고, 전주발전을 위한 국가예산사업 발굴 등 소통·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첫 번째 스터디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스터디투어는 지역균형발전의 신성장거점으로 조성된 전북혁신도시가 지역의 경제·사회적 효과를 확산하기 위해서는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지역의 상생협력 사업의 지속적 추진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 기획됐다.

    시는 이날 스터디투어를 통해 100세 시대, 국민의 든든한 평생파트너인 국민연금공단의 역할과 업무에 대해 학습하고, 국민연금공단 관계자들과 함께 지역발전을 위한 협업사업을 발굴하고 함께 추진해 나가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시는 혁신도시 공공기관별로 이달 말까지 기관별 특성을 반영한 지역산업 육성을 위해 지역발전계획을 수립하게 됨에 따라, 전주발전을 위한 국가예산사업은 물론 공공기관과의 상생발전사업 발굴과 협력 추진을 통해 지역발전의 계기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날 국민연금공단에 이어 오는 28일에는 농촌진흥청 및 소속기관과의 스터디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과의 업무교류는 물론, 지역현안사업 해결과 지방재정 확충을 위한 국가사업을 공동 발굴하고 논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