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머라이어 캐리 24년 전 캐럴, 빌보드 6위…'성탄절 연금'

뉴스듣기


해외 연예

    머라이어 캐리 24년 전 캐럴, 빌보드 6위…'성탄절 연금'

    • 2018-12-20 07:47
    뉴스듣기
    머라이어 캐리의 <메리 크리스마스="">(소니뮤직 제공)

     

    '팝 디바' 머라이어 캐리의 크리스마스 캐럴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진입했다. 무려 24년 전 발표된 노래인데도 해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차트에서 부활하는 모습이다.

    18일(현지시간)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를 보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스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핫 100' 6위를 차지했다.

    이 노래는 캐리의 1994년작 크리스마스 앨범 '메리 크리스마스'에 수록된 곡으로, 팝 음악 역사상 열한 번째로 많이 판매된 싱글이다. 앨범 자체도 세계적으로 1천600만 장이 넘게 팔렸다.

    영국 시사주간지 이코노미스트에 따르면 캐리는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 단 한 곡으로 지난해까지 로열티 6천만 달러를 벌어들였다. '크리스마스 연금'이라는 우스갯소리가 나오는 이유다.

    음반유통사 소니뮤직은 "캐럴로 빌보드 '핫100' 6위를 기록한 건 1958년 1위를 기록한 데이비드 세빌 앤드 더 칩멍크스(David Seville and Chipmunks)의 '칩멍크 송'(Chipmunk Song) 이후 최고 기록"이라고 설명했다.

    캐리는 지난달 정규 15집 '코션'(Caution)을 내고 활동 중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