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지혜, SBS '흉부외과' 주인공…고수와 연기 호흡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방송

    서지혜, SBS '흉부외과' 주인공…고수와 연기 호흡

    뉴스듣기

    자부심으로 가득찬 흉부외과 서전 윤수연 역
    현실감 있는 의사 모습 선보이려 수술장면 연습 中

    배우 서지혜. (사진=SBS 제공)
    배우 서지혜가 SBS 새 수목드라마 '흉부외과'(가제)의 주인공으로 활약한다.

    '흉부외과'는 딜레마에 놓인 절박한 흉부외과 의사의 이야기로, 2017년 히트작인 '피고인'의 조영광 PD와 최수진, 최창환 작가가 다시 뭉치면서 화제가 되고 있는 작품이다.

    서지혜는 '심장에 칼 대는 흉부외과 서전이 최고'라는 자부심으로 가득찬 주인공 윤수연 역을 맡았다. 그가 연기하는 수연은 극중 딜레마 상황을 만드는 계기가 되는 인물이자 태수(고수 분), 석한(엄기준 분)과 다른 선택을 하면서 갈등의 한 축을 담당할 예정이다.

    한 관계자는 "윤수연은 당당한 포스를 가져야하고, 연기적으로도 자신이 겪게 될 미묘한 내적 갈등을 섬세하게 풀어내야 했다"며 "이에 따라 오랫동안 다져온 연기 경험에 검증된 연기력을 보여준 서지혜를 선택했다"고 서지혜 캐스팅의 이유를 밝혔다.

    서지혜는 '펀치'에서 검사, '질투의 화신'에서 아나운서, 그리고 '흑기사'에서는 의상디자이너 역을 맡아 각종 직업을 오가며 강렬한 연기를 펼쳐왔다.

    현재 작품 출연 확정을 짓자마자 캐릭터 분석에 들어갔을 뿐만 아니라 진짜 의사 같은 모습을 선보이기 위해 수술장면 연습에 몰입하고 있다고.

    드라마 '흉부외과'는 '친애하는 판사님께' 후속으로 9월 중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