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준표, 결국 선거 지원유세 포기...'패싱 현상' 때문일까



국회/정당

    홍준표, 결국 선거 지원유세 포기...'패싱 현상' 때문일까

    “文‧洪 대결 구도 대신 지역인물 대결로 몰고 가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과 영수회담을 이후 13일 국회에서 회동 관련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윤창원기자

     

    6‧13 지방선거를 열흘 앞두고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더 이상 선거 유세에 나서지 않겠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자신이 나서면 후보간 인물 대결이 묻힐 것이라는 이유를 댔지만, 후보들이 홍 대표의 지원 유세를 꺼리는 이른바 '패싱 현상' 때문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홍 대표는 3일 자신의 SNS(페이스북)을 통해 “일부 후보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내일부터 나는 유세에 나서지 않기로 했다”며 “(후보들이) 이번 선거를 지역 인물 대결로 몰고 가는 것이 좋겠다고 (건의)한다”고 말했다.

    홍 대표가 이렇게 지방선거 전략을 전면 재검토한 것은 그만큼 상황이 심상치 않음을 방증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당 대표가 지원 유세를 가도 '도움이 안된다'며 후보들이 손사래를 치고 있어 고육지책이라는 분석이 우세하다.

    그는 그러면서 “내가 유세에 나서니 문‧홍 대결로 고착화 되고, 지금은 문재인 대통령 세상인데 문‧홍 대결로는 선거에 이길 수 없다”면서 “민주당 후보는 북풍으로 선거를 치르려고 문 대통령 뒤에 숨어버리기 때문에 깜깜이 선거가 된다”고 설명했다.

    이는 지금처럼 지지율이 고공행진인 문 대통령을 비판하는 '정권 심판론'의 한계를 스스로 인정한 것으로도 볼 수 있다.

    또 다른 후보들의 건의를 수용한 것은 6.13선거이후 책임론을 상쇄하려는 전략이 될수도 있다.

    홍 대표는 이날 공식 선거운동 기간 첫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외부 일정을 전면 취소, 비공개 회의를 열고 당내 핵심인사들과 선거전략을 논의했다.

    당초 홍 대표는 강원, 수도권과 충북 유세를 계획했다가 줄이고 줄여 충북으로 축소했다가 이마저도 취소했다.

    회의에 참석한 당 관계자는 "북풍으로 선거판을 뒤덮어 경제 등 민생 문제가 밀려나서 지방선거가 깜깜이 선거로 가고 있다”며 “지역별로 인물별 경쟁 구도를 만들기 위해 전략 수정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