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추미애 대표, 오중기 경북도지사 예비후보 '지원 방문'



포항

    추미애 대표, 오중기 경북도지사 예비후보 '지원 방문'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오중기 예비후보는 22일 오전 대구 동화사에서 열린 팔공총림 봉축대법회에 함께 참석했다.(사진=오중기 후보 선대위 제공)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중기 경북도지사 예비후보가 주도하고 있는 변화의 바람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22일 '거점지역'인 구미를 '지원 방문'하는 등 경북 지역을 중앙당 차원의 전폭 지원에 나섰다.

    추 대표는 "오중기 후보가 지역주의를 타파하고 경북보수층을 변화시킬 적임자이며, 경북을 북방정책의 중심지로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경북도지사 선거는 연령층에서 세대간 대결 구도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향후 돌발변수도 배제할 수 없어 혼전이 예상된다.

    지난 4월부터 실시된 도내 각종 여론조사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의 당지지율과 오 후보의 지지도가 급신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자유한국당 및 후보와의 지지율 격차도 크게 줄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정치 전문가들은 "남북정상회담이 보수층이 절대적으로 두터운 경북지역의 '벽'을 깨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일당 독점인 경북에 대한 도민들의 민심 이반도 변화를 이끄는 한 요인이 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에 앞서 추 대표는 오 후보와 함께 이날 오전 대구 동화사에서 열린 팔공총림 봉축대법회에 함께 참석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