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최연소 프로 발레리나 김유진, '러 아라베스크 국제콩쿠르' 1위



공연/전시

    최연소 프로 발레리나 김유진, '러 아라베스크 국제콩쿠르' 1위

     

    유니버설발레단(단장 문훈숙)에서 활돌 중인 국내 최연소 발레리나 김유진(18)이 러시아 아라베스크 국제발레콩쿠르를 석권했다.

    김유진은 22일(현지시간) 러시아 페름에서 폐막한 '2018 아라베스크 국제발레콩쿠르'에서 주니어 부문(13~17세) 여자 1위를 수상했다. 또한 갈리나 울라노바상과 미르푸리재단 특별상을 수상하며 3관왕의 쾌거를 거뒀다.

    김유진은 "쟁쟁한 경쟁자들이 많다 보니 일부러 기대를 안 했다. 그저 '평상시 연습한대로 딱 그 정도만 무대에서 보여주자'라고 스스로에게 다짐했죠. 발레 종주국이자 머나먼 러시아에서 춤으로 인정받으니 기분 좋다"라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대회에서 김 양은 1라운드 '돈키호테' 그랑 파드되, 2라운드 레이몬도 레벡 안무의 모던발레 'Kiss in the rain'과 '잠자는 숲속의 미녀' 오로라 바리에이션(솔로)과 최종 라운드 '해적 파드되'로 출전했다.

     

    7세에 발레를 시작한 김 양은 지난해 10월 유니버설발레단에 정식 입단한 국내 최연소 단원이다. 국내 최고령 발레 무용수인 이원국 단장이 문훈숙 단장에게 소개하면서 입단했다. 입단 당시 만 16세였으며, 2016년 만 18세로 국립발레단에 입단한 이은서보다 더 어린 나이에 프로의 길에 들어섰다.

    한편, 1990년 시작해 15회를 맞은 이 대회는 러시아 3대 발레 콩쿠르 중 하나로 1994년 유네스코 공식 콩쿠르로 지정된 국제대회다. 러시아 마린스키발레단 김기민이 이 대회 그랑프리(2012)를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그랑프리는 나오지 않았다. 송정은과 안성준도 각각 시니어 부문 여자 1위와 남자 2위를 받았다.

    (*사진=UBC 제공)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