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립중앙과학관 '과학의 달' 과학문화 행사 다채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과학의 달' 과학문화 행사 다채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 갈무리 화면.

     

    국립중앙과학관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다양한 과학문화 행사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14~15일 이틀간 대전 유성구 중앙과학관 전역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과학체험 축제인 '제40회 사이언스데이' 행사가 마련된다.

    '창의적 상상, 꿈꾸는 생각의 장'을 주제로 각종 과학 실험과 시연을 할 수 있는 80여 개 과학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과학문화공연과 길거리 과학공연, 과학강연 등도 진행된다.

    19일부터 특설전시관에서는 '2030 미래도시 특별전'과 '포스트(Post) 평창동계올림픽 기념 특별전'이 시작된다.

    미래도시 특별전에서는 미래의 자동차, 인공지능 갤러리, 헬스케어 침대 등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ICT)이 만들어 낼 안전하고 편리한 2030년의 미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포스트 평창올림픽 기념특별전은 이번 올림픽에 적용된 과학 원리와 스노보드 가상현실(VR) 체험 등을 통해 평창올림픽의 감동을 이어간다.

    사이언스홀에서는 21일 사이언스커뮤니케이터가 진행하는 '과학토크 콘서트'가 개최되는데 이어, 25~26일에는 7세 이하 유아를 대상으로 한 인형극이 마련된다.

    28일 천체관에서는 돔영상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천체영상과 함께 클래식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천체관 명품 음악회'가 열린다.

    앞서 중앙과학관은 지난 1일 '어린이 과학놀이터'를 새 단장해 문을 열고, 7세 이하 유아를 위한 '꿈아띠 체험관'도 재개관했다.

    배태민 국립중앙과학관장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온가족이 함께 과학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다양한 과학체험과 공연 관람을 통해 자연스럽게 과학을 접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