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GS칼텍스 여수 어린이 '내고장 역사탐구' 프로그램 가동



전남

    GS칼텍스 여수 어린이 '내고장 역사탐구' 프로그램 가동

    23일 GS칼텍스 여수 사택에서 열린 발대식에 참석자들이 역사 사료집을 들고 단체 촬영을 했다(사진=GS칼텍스 여수공장)

     

    GS칼텍스가 여수 어린이들이 지역 역사에 대한 자긍심을 키우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고장 역사 탐구 프로그램'을 연중 시행한다.

    GS칼텍스는 23일 여수 소호동 GS칼텍스 사택 클럽하우스에서 '2018년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 발대식'을 했다.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 김정희 회장과 10개 여수 지역아동센터장, 여수지역사회연구소 이영일 소장, GS칼텍스 강정범 상무 등이 발대식에 참석했다.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은 2010년부터 GS칼텍스가 여수 어린이들의 꿈과 비전을 키워주기 위해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여수 지역 40개 지역아동센터 가운데 매년 10군데 센터 어린이 300 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는 역사관을 정립하고 자아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는 내고장 역사 탐구 프로그램 '큰 바위 얼굴'을 진행한다.

    4~5월 여수지역사회연구소의 전문 강사들의 사전 교육을 시작으로 8월까지 여수 지역 문화유적을 4개 테마(고인돌과 선사유적, 여수의 산성, 전라좌수영과 호국문화, 흥국사와 광양만권)로 구분해 지역아동센터당 총 4회의 현장 답사를 한다.

    GS칼텍스는 여수지역사회연구소와 공동으로 260쪽 분량의 지역 역사 사료집 <여수의 역사와="" 문화를="" 찾아="">를 제작 배포해 어린이들의 학습을 도울 계획이다.

    어린이들은 연중 실시된 역사 탐구 활동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타일 공예품으로 만들어 10월 여수시 충무동 벽화마을 입구에 설치할 계획이다.

    GS칼텍스는 역사 탐구 외에도 1박 2일의 여름방학 캠프, 화재 및 해상 재난 대응 교육 등을 병행하며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