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평창 폐회식 '판소리'에 홀리다…"너무나 힙해"



문화 일반

    평창 폐회식 '판소리'에 홀리다…"너무나 힙해"

    재즈 등과 조화 이룬 창작 공연…선수단 입장 흥겨운 놀이마당 연출

    25일 저녁 강원도 평창 올림픽스타디움에서 17일간의 여정을 마무리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폐회식'이 열리고 있다. (평창=CBS특별취재팀)

     

    25일 밤 강원 평창 올림픽스타디움 폐회식 현장에서는 각국 선수들이 입장할 때 록·재즈·컨트리 음악 등의 반주에 맞춰 흥겨운 판소리가 울려 퍼졌다.

    대열 없이 폐회식장을 메우기 시작한 전 세계 선수들이 활짝 웃으며 만들어내는 흥겨운 몸짓은 한 편의 뮤지컬 공연, 놀이마당을 보는 듯한 느낌을 자아냈다. 올림픽 정신을 강조하려는 '토끼와 거북이' 우화 등을 모티브로 한 창작 무대였다.

    서양 민속악기로 판소리를 연주하는 퓨전 밴드 '두번째달' 등이 참여한 이 공연은 누리꾼들에게도 특별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트위터 사용자 '@n*****'는 "판소리도 좋고 입장하는 사람들도 모두 웃고 있어 좋고. 아무튼 보는 나도 함께 웃게 되네"라고 적었다.

    '@k*******'는 "오래된 음악이라는 편견을 깨기 위해 서양악기로 반주 음악을 해서, 좀더 판소리가 고전음악이 아닌 세련된 음악으로 변신"이라고 평했다.

    "선수단 입장 판소리에 캉캉댄스 추는 외국선수"(@n*******), "랩의 시대는 갔다 이젠 판소리의 시대다. 쇼미더엽전"(@0******), "폐막식 노래 왜케(왜 이렇게) 신남. 판소리가 이렇게 흥겨운 음악이었다니"(@L******) 등의 평도 눈에 띈다.

    누리꾼들은 판소리가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어울린다는 데에도 강렬한 느낌을 받은 모습이다.

    '@l******'는 "폐회식 판소리 힙하다", '@E*******'도 "재즈에 판소리를 섞다니 넘나 힙하다"고 전했다.

    또 다른 트위터 사용자 '@s*****'도 "폐막식 선수단 입장음악 판소리 너무 멋지다"라며 "내안의 흥이 쾌지나 칭칭나네. 외국선수들도 덩실덩실"이라고 했다.

    '@G********'는 "창작 판소리 좋네. 온갖 장르와 잘 어울림. 재지한 브라스연주와도 잘 어울릴줄이야. 정말 세심한 부분까지 열심히 준비한 듯"이라고 썼다.

    해당 창작 판소리 무대를 통해 소개된 음원에 대한 궁금증도 더해지고 있다.

    '@e********'는 "저 창작 판소리 음원 얻고 싶다. 묘하게 친근하면서 낯설고 굉장히 흥겨워"라고, '@p******'는 "라이브였어… 판소리 와우!"라고 호응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