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성물산, 베트남에서 '삼성 마을' 조성 봉사활동



기업/산업

    삼성물산, 베트남에서 '삼성 마을' 조성 봉사활동

    삼성물산 임직원들이 삼성 마을 조성 봉사활동 후 입주 가족들과 함께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삼성물산 제공)

     

    삼성물산은 최근 베트남에서 글로벌 주거환경 개선 사업인 '삼성 마을' 조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베트남 중부 하띤성 '삼성 마을' 4호 지역에서 진행됐다.

    삼성물산은 2016년 12월부터 이 지역의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과 재난 대응력 강화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해 오고 있다. 올해 8월까지 58세대 주택 신축과 보수, 30세대 가정 화장실 신축, 학교 공중화장실 2개 신축, 재난센터 1개소 등을 설치할 계획으로 수혜자 수는 3300여 명이다.

    본사와 베트남 현장 임직원으로 구성된 22명의 봉사단은 직접 터를 파고, 모래를 운반하고, 벽돌을 쌓으며 건축 봉사를 진행했다.

    건설업의 특성을 살린 '삼성 마을' 조성 사업은 삼성물산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3년부터 '삼성 마을'이라는 이름으로 마을 단위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5년 2월 인도네시아 파시르할랑 지역 1호 마을을 시작으로 2017년 1월에 인도 차르가온 2호 마을, 같은 해 6월 베트남 냐미∙반닷에 3호 마을을 준공한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