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시진핑, 文에 옥으로 만든 바둑판 선물



대통령실

    시진핑, 文에 옥으로 만든 바둑판 선물

    文, 시 주석에 故신영복 선생 '通'(통) 서화작품 전달

    중국을 국빈 방문중인 문재인 대통령 내외. (사진=청와대 제공)

     

    취임 후 처음으로 중국을 국빈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이 시진핑 국가주석으로부터 바둑판과 바둑알을 선물받았다고 청와대가 16일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시 주석은 지난 14일 베이징에서의 정상회담 직후 문 대통령 내외를 위해 주최한 국빈만찬장에서 옥으로 만들어 매우 아름다운 바둑판과 바둑알을 선물했다"며 "문 대통령이 바둑을 좋아해 시 주석이 선물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아마바둑 4단의 실력을 갖춘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로 지난달 13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아세안 정상회의 때 리커창 중국 총리를 만나 바둑을 주제로 덕담을 나누기도 했다.

    당시 문 대통령은 "리 총리가 바둑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창호 9단과 추궈홍 주한 중국대사가 한팀을 이뤄 창하오 9단과 노영민 주중대사와 펼친 화상 바둑 대결을 언급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은 전날 베이징에서 리커창 총리를 두 번째 만난 자리에서도 바둑 용어를 차용해 "한중 관계가 미생의 시기를 거쳐 완생의 시기를 이루고, 상생의 시기를 함께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하기도 했다.

    시 주석은 바둑판과 함께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디자인을 총괄한 한메이린 작가가 그린 말 그림도 문 대통령에게 선물했다.

    문 대통령은 정상과 국가·국민 간 소통을 강화하자는 의미에서 한자로 '通'(통)이라고 쓰인 고(故) 신영복 선생의 서화 작품을 시 주석에게 선물했다.

    시 주석의 부인인 펑리위안 여사는 김정숙 여사에게 손지갑과 숄, 펑 여사의 노래가 담긴 CD를 선물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