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부, '사드 보복' 수출기업에 대출한도 2배 확대



경제 일반

    정부, '사드 보복' 수출기업에 대출한도 2배 확대

    '대중 수출 무역보험 지원방안 설명회'가 21일 종로구 S타워에서 무역보험공사, KOTRA, 국내 자동차부품, 기계, 화장품, 농수산식품 등 대중 수출업체 100여개사 임직원 등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중국의 사드 보복 조치로 유동성 애로를 겪는 수출기업에 대해 1년간 수출신용보증을 통해 기업별 대출한도를 최대 2배까지 확대하고 보증료도 50% 신규 할인하는 지원책이 마련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1일 무역보험공사와 함께 '대중국 수출 무역보험 지원방안 설명회'를 열고, 이같은 지원방안을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자동차부품, 기계, 화장품, 농수산식품 등 대중국 교역환경 변화로 피해 확산이 우려되는 업종 중심으로 수출 중소·중견기업들의 애로 해결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수출대금 회수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대해서는 1년간 보험금 지급 소요기간을 절반 이상으로 단축(2개월→4주 이내)하고, 신속한 보상이 어려울 경우 일단 보험금을 선지급(70~80% 이내)한 후 정산키로 했다.

    현지 영업활동 위축으로 애로를 겪는 기업에 대해서는 1년간 생산기지 이전 자금 대출시 보증료를 최대 30% 할인하고 무역보험공사의 책임비율도 100%로 우대(통상 95%만 책임)한다.

    개별기업들이 따로 보험신청하지 않아도 무료로 5만불 이내에서 대금 미회수 손실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업종별 협·단체와 중소·중견플러스 단체보험 체결을 확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