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017년 전라북도 중장년 취업박람회 22일 개최



전북

    2017년 전라북도 중장년 취업박람회 22일 개최

     

    전라북도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중장년에게 재취업을 위해 '2017년 중장년 취업박람회'를 9월 22일(금),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중장년 취업박람회는 베이비부머 등 가장세대의 퇴직증가에 따른 재취업 지원과 연령제한 등으로 취업이 어려운 중장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중장년 구입기업 채용관을 중심으로 취업컨설팅관, 취업지원관, 부대관 등 54개의 부스를 설치해 다채롭게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채용관에서는 다산기공, (주)팜조아, (주)한국몰드김제 등 총 30개 기업이 현장에서 서류전형 및 1차 실무면접을 거쳐 채용을 확정 할 계획이다.

    부대관에서는 전북일자리종합센터, 전주고용센터,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전북여성일자리센터, 전북귀농귀촌지원센터, 노인일자리센터 등 일자리 전문기관이 참여해 중장년층 구직자들을 위한 1:1 맞춤형 취업컨설팅도 지원 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중장년층이 관심이 많은 '귀농귀촌 및 건강관리 컨설팅' 과 성공취업을 위해 필요한 '이력서 사진촬영관, 적성검사관' 등이 함께 운영되며, '새 출발, 새로운 후반전을 위한 내 인생의 하프타임' 이라는 주제로 하프타임코리아 박호근 대표의 취업 특강도 마련된다.

    현장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하고 행사장에 오면, 바로 서류전형에서부터 면접까지 참여할 수 있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는 이번 '2017 전북 중장년 취업박람회'는 전북일자리종합센터 홈페이지 (http;//www.1577-0365.or.kr)를 통해서 현장채용 참여기업현황, 박람회 참여방법 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