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화성시, 찾아가는 복지센터 앞당겨 운영



경인

    화성시, 찾아가는 복지센터 앞당겨 운영

    10월부터, 24개 읍면동 전역에서 추진

     

    화성시가 전지역을 찾아가 운영하는 복지센터를 당초 계획보다 앞당겨 추진한다.

    화성시는 정부의 복지전달체계 개편에 맞춰 당초 단계별로(2016년 ~ 2018년) 추진하려던 '찾아가는 읍면동 복지센터'를 올해 10월부터 추진할 것이라고 12일 밝혔다.

    따라서 24개 읍면동 전역에서 10월부터 일제히 추진될 계획이다.

    그 동안 권역별 무한돌봄센터에서 추진하던 사례관리 위주의 사업에서 벗어나 24개 읍·면·동에 전담팀이 전진 배치된다.

    이에 따라 총 72명의 공무원이 전문적인 상담업무와 복지사각지대 상시 발굴이 가능하며 읍면동 사례관리 절차도 간소화되어 신속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길리 열리게 됐다.

    특히 4백여 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상시적인 협조체제도 가능해 시는 민간복지자원 발굴과 연계업무 등에서 시민들이 원하는 현장 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시행하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현재 8개의 복지관(사회복지관 4개, 노인복지관 3개, 장애인복지관 1개)을 운영 중이다.

    또 내년에는 3개 복지관(아르딤 장애인복지관, 봉담2지구 사회복지관, 동탄어울림 사회복지관)을 추가해 모두 11개가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67만에 이르는 화성시가 11개 복지관을 운영하는 것은 인근 대도시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지만 앞으로도 지속적인 복지인프라 구축에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