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 기업인 김태우 대표, 신라대에 장학금 1억5천만원 지원



부산

    부산 기업인 김태우 대표, 신라대에 장학금 1억5천만원 지원

    CEO 초청특강 인연으로 장학금 지원은 물론 취업 기회 부여도 약속

    신라대는 27일 삼진지디에프 쉐라톤부산해운대의 김태우 대표와 신라대 60주년기념관에서 '글로벌 창의인재 장학금 지원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신라대 제공)

     

    신라대학교는 27일 부산지역의 중견업체인 삼진지디에프와 쉐라톤부산해운대의 김태우 대표이사가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향상을 위해 거액의 장학금 지원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신라대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2시 대학 60주년 기념관에서 박태학 총장과 글로벌 창의 인재장학금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김 대표는 올해부터 2022년까지 신라대 국제통상학부 금융부동산전공 학생들의 방학 중 해외비즈니스 현장 탐방과 스터디그룹 활동 지원을 위해 학기당 1천500만원씩 총 10차례에 걸쳐 모두 1억5천만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 장학금으로 양성된 글로벌 인재에 취업 기회 부여도 약속

    장학금 외에도 해외비즈니스 현장 탐방과 스터디그룹 활동을 통해 전문지식과 글로벌 역량을 쌓은 졸업생들에게 취업의 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다.

    부산지역의 중견업체인 삼진지디에프와 쉐라톤부산해운대의 김태우 대표이사가 신라대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향상을 위해 거액의 장학금 지원을 약속하고 나섰다.(사진=신라대 제공)

     

    이번 장학금 지원에 앞서 김 대표는 이미 2015년부터 2년 동안 국제통상학부 금융부동산전공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학기당 1천500만원씩 모두 6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김 대표와 신라대 학생들 간의 인연은 3년 전 한 초청 특강에서 시작됐다.

    지난 2014년 11월 신라대 경제학과와 대학부설 부산경제교육연구소가 공동주최한 '신라창조경제 CEO특강'에 초청된 김 대표는 수강생들의 열정에 감명을 받아 이듬해부터 2년 동안 학생들의 해외탐방비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김 대표는 "기업을 경영하는 입장에서 청년들의 글로벌 마인드와 역량의 필요성을 절감해 신라대 학생들을 위해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 싶었다"며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미래를 향해 최선을 다하면서 참다운 인재로 변화해가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김 대표는 그동안 장애인을 위한 봉사활동 등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으며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의 68번째 회원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