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계명문화대, 글로벌 전문인재양성위해 해외연수 실시



대구

    계명문화대, 글로벌 전문인재양성위해 해외연수 실시

    하계방학 맞아 글로벌 프로그램 '해외어학연수'에 참여한 학생들이 출발전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자료사진=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학(총장 박명호)은 하계방학을 맞아 글로벌 전문인재양성을 위해 재학생 130명을 선발해 해외연수에 나선다.

    해외어학연수팀 중 24일 필리핀으로 출국하는 연수생 60명은 바콜로드 웨스트네그로스대학교 및 클락 혹슨대학에서 4주간 원어민 1대1 수업, 원어민 1:4 그룹수업 등을 받는다.

    대학측은 현지에서 학생들이 느끼는 만족도와 실질적인 피드백을 통한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지도교수들이 함께 참여해 학생들의 지도와 안전을 책임진다.

    대만 명도대학교로 출국하는 10명의 연수생은 중국어 연수프로그램을 소화하며, 일본 덴파학원에서 공부할 10명은 7월 10일부터 8월 7일까지 일본 나고야에서 어학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들은 프로그램은 마친 후 HSK 및 JPT 일정 수준 이상의 공인어학성적을 획득해, 향후 해외인턴십 및 해외취프로그램에 연계 해 나갈 계획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봄학기때 부터 교내 어학교육(TOEIC, OPIc, HSK, JPT) 및 영어학습체험공간 글로벌 존 등을 통해 교육을 받았으며, 서류전형 및 영어 면접 등을 거쳐 5대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다.

    계명문화대는 학생들의 해외연수비용과 체제비 전액을 지원한다.

    몽골 국외봉사단은 7월 1일 몽골 울란바타르 바양주르흐 헝허르마을 88번학교로 출국해 교육봉사와 노력봉사, 문화봉사, 문화공연 등의 펼치고 현지 학생들에게 학용품과 생활용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명호 총장은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커나가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통해 인성과 실무역량이 융합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