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 기아차, 고성능 세단 '스팅어' 출시…사전 계약 2천여대



기업/산업

    [영상] 기아차, 고성능 세단 '스팅어' 출시…사전 계약 2천여대

    고급차 라인업 첫 번째 모델…고성능 파워트레인,신규 후륜구동 플랫폼 등 적용



    기아자동차 회심의 역작,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가 공식 출시됐다.

    기아자동차는 23일 서울 삼성동에서 이형근 기아자동차 부회장 등 회사 관계자와 자동차 담당 기자단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팅어(Stinger)'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
    기아자동차 이형근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스팅어는 기아자동차의 앞선 기술력과 남다른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감성적 역량, 풍부한 상상력이 응집된 결정체"라며 "이제껏 보지 못했던 혁신적 디자인과 주행성능으로 고성능 프리미엄 세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스팅어의 차명은 사전적으로 '찌르는, 쏘는 것'을 의미하며 지난 2011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인 콘셉트카 GT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스타일과 주행성능을 갖춘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으로 탄생했다.



    스팅어는 기아차의 모든 디자인 역량과 기술력이 집약된 고급차 라인업의 첫 번째 모델로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고성능 세단이다.

    3.3 터보 가솔린, 2.0 터보 가솔린, 2.2 디젤 등 총 세 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스팅어는 고성능 파워트레인, 신규 후륜구동 플랫폼, 동급 최고 수준의 정숙성, 튼튼한 차체와 최첨단 신기술 및 안전 시스템 등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으로서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스팅어는 사전계약을 시작한 지난 11일부터 22일까지(영업일 기준 8일) 사전계약 2천여대, 사전시승 신청 4천여건을 기록중이다.

    기아차는 이날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주요 시장에 스팅어를 잇달아 선보이며 해외 프리미엄 고성능 세단과의 경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스팅어의 판매가격은 ▲2.0 터보 프라임 3500만원, 플래티넘 3780만원 ▲3.3 터보 마스터즈 4460만원, GT 4880만원 ▲2.2 디젤 프라임 3720만원, 플래티넘 4030만원이다.

    기아차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한편, 기아차는 스팅어 출시와 함께 주행 성능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내달 11일부터 25일까지 15일간 경기도 김포에 위치한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에 스팅어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스팅어에 대한 지식을 갖춘 전문 인력인 ‘드라이빙 구루(Guru)’와 함께 스팅어를 직접 시승해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내달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한국여자오픈 갤러리에서 총 5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스팅어의 주행성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