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충북 대선판 KTX 세종역 논란 가열



청주

    충북 대선판 KTX 세종역 논란 가열

    한국당·국민의당 "애매모호 문재인" 파상공세…민주당 "충북 고려해 반대한 것"

    KTX 세종역 백지화를 위한 충북범도민비대위가 기자회견을 열어 잠정 활동중단을 선언하고 있다. (사진 = 김종현 기자)

     

    KTX 세종역 신설 백지화를 위한 충북 범도민 기구가 주요 정당과 대선 후보들이 사실상 세종역 신설에 대한 반대입장을 밝혀 목적을 달성했다며 잠정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그러나 그러나 오히려 충북 대선판에서는 후보 진영 간 날선 공방을 벌이며 논란이 증폭되고 있다.

    KTX 세종역 신설 백지화를 위한 충북범도민비상대책위원회는 최근 대선 국면을 노려 후보들에게 반대입장 표명을 요구하고 낙선운동을 벌이겠다고 경고하는 등 정치권을 압박해왔다.

    비대위에 따르면 이 결과 주요 정당과 후보들은 'KTX 세종역 신설을 적극 반대한다'거나, '실익이 없어 바람직하지 않다', 혹은 '관련 시도 간 합의가 필요하다'는 등 사실상 모두 반대 견해를 전해왔다.

    이와 관련해 비대위는 21일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세종역 신설은 더 이상 추진할 수 없게됐다고 판단한다"며 "활동을 잠정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또 "주요 정당과 대선 후보가 충북도민에게 한 약속을 반드시 지킬 것으로 믿는다"며 "그러나 현재의 조직을 그대로 유지해 세종역 신설이 또다시 추진되지 못하도록 지속적으로 감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선거판에서는 오히려 논란이 증폭돼 이 문제가 충북의 대선 핵심 쟁점으로 부상했다.

    청주 집중유세에 나선 민주당 문재인 후보. 그는 KTX 세종역 설치 여부는 충청권 시도간 합의에 따르겠다고 말했다. (사진 = 장나래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전날 청주 집중유세에서 한 발언 때문이다. 문 후보는 "KTX 세종역 설치 여부는 충청권 시도간 합의에 따르겠다"고 말했다.

    민주당 측은 충북이 결사 반대하는 상황을 고려해 사실상 추진 불가입장을 밝힌 것이라고 부연했지만, 경쟁 정당들은 문 후보를 향해 파상 공세를 퍼붓고 있다.

    자유한국당 충북도당 성명을 내고 "문 후보의 애매모호한 발언은 슬그머니 양다리를 걸쳐 선거만 유리하게 치르고보자는 속셈"이라고 비난했다.

    특히 한국당은 비대위를 향해서도 "문 후보가 공식 반대입장을 밝히지 않은 점을 지적않고 서둘러 활동을 종료한 것을 이해하기 힘들다"며 "계획대로 낙선운동을 전개하라"고 날을 세웠다.

    국민의당 도당도 성명에서 "문 후보는 두루뭉술 화법으로 도민을 우롱했다"며 "국가 운영을 책임지겠다는 대통령 후보의 자질이 의심스럽다"고 맹비난했다.

    한편, 국토교통부와 철도시설공단은 KTX 세종역 신설에 대한 사전 타당성 조사 용역 결과의 발표 시점 대선 이후로 미룰 것으로 전해져 선거기간 내내 논란은 식지 않을 전망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