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수도권 상생협력 채널 '부산 IT 융합포럼' 출범



부산

    부산-수도권 상생협력 채널 '부산 IT 융합포럼' 출범

     

    부산과 수도권 IT 기업간 상생협력 채널이 출범한다.

    부산시는 22일 오전 구로디지털단지에서 수도권 IT·콘텐츠 기업과 관련 지원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IT융합포럼' 출범식을 연다.

    부산IT융합포럼은 부산에 특화된 항만·물류·영화·영상 등 지역기반 산업의 IT업체 설립과 수도권 IT기업의 부산 투자를 촉진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기술 발전과 창업, 일자리 등이 수도권으로 편중되는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지역적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부산-수도권 기업간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채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산시는 부산에 연고가 있거나 부산에 관심을 두고 있는 IT·ICT 기업 50여 개사를 중심으로 포럼을 결성한 뒤 이들 기업의 부산지사 설립을 지원하고, 장기적으로는 부산에 유리한 산업분야에서 본사까지 설립하도록 각종 지원과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포럼을 이끌 초대 회장은 국내 최대 규모의 도메인·웹호스팅 전문업체 '후이즈' 이청종 대표로, 이 대표는 앞서 계열사 '우이즈네트웍스'의 본사를 부산 해운대에 설립했다

    포럼 창립 회원으로 서울 소재 부산연고 기업인 'T2L' 김재희 대표도 해운물류 관련 신ICT기업 본사를 부산에 설립하기로 확정했다.

    한편, 부산IT융합포럼에는 니코보코·아이플랜·테크인사이드·스노우볼인베스트먼트 등 IT 기업을 비롯해, 동반성장위원회·벤처기업협회·부산은행·하나은행 등이 기업지원 차원에서 회원으로 참여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