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계명대 재학생, 중국 정부 장학생에 대거 선정

뉴스듣기


대구

    계명대 재학생, 중국 정부 장학생에 대거 선정

    뉴스듣기

     

    계명대(총장 신일희) 재학생들이 중국 공자아카데미 총부(중국 교육부 ‘한반’)에서 시행하는 장학프로그램에서 대거 장학생으로 선정됐다.

    계명대 공자아카데미는 24일 계명대 동영관 다향실에서 중국 공자아카데미 총부 장학프로그램에 합격한 학생 30명에 대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공자아카데미 장학프로그램’은 중국 교육부 산하기관 ‘한반’에서 세계 각국의 우수 학생들에게 중국현지에서 중국어와 중국문화를 학습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장학제도로, 이번에 선발된 학생은 1년 연수과정 18명, 석사과정 12명이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중국에서 체류하는 기간 동안 학비와 기숙사비 전액을 면제받고, 월 생활비를 지원하는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1년 연수과정은 1천 3백만 원, 석사과정은 2천 9백만 원으로 계명대에서 선발된 30명이 받는 장학금은 총 6억 원 가량 된다.

    계명대 공자아카데미 김옥준 원장은 “계명대 공자아카데미는 지난 2009년 장학금 프로그램이 시행된 이래 지금까지 208명의 장학생을 배출한 만큼 중국과 중국어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기회”라며,“앞으로도 장학혜택이 지역에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계명대 공자아카데미는 중국 교육부 '한반’의 지원과 중국 북경어언대학의 협조로 2007년 6월에 대구지역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공자아카데미를 설립하여 운영중이다.

    0

    0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