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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대교·염포산터널 통행료 징수, 집 길목 막아 돈 받는 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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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울산대교·염포산터널 통행료 징수, 집 길목 막아 돈 받는 꼴"

    박학천 시의원, 울산CBS 출연해 "울산시 소통부재 원인, 터널 매입 적극 검토해야"

    울산시의회 박학천 의원은 울산대교·염포산터널 통행료를 둘러싼 울산시와 동구민들 간의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시가 터널 매입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울산시의회 박학천 의원은 울산대교·염포산터널 통행료를 둘러싼 울산시와 동구민들 간의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시가 터널 매입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31일 울산CBS(FM 100.3Mhz) '이은정의 보이는 라디오(월~금, 오후 5시5분~6시)'에 출연해 이같이 밝혔다.

    동구 방어동과 화정동, 대송동을 지역구로 한 박 의원은 현재 울산대교 및 접속도로 통행료 자문위원 이다.

    박 의원은 "오는 5월말 개통하는 울산대교와 염포산터널에 통행료를 받는 것은 집으로 들어가려는 동구민들의 길목을 막아 돈을 받는 것과 다름없다"고 말했다.

    때문에 동구민들의 염포산터널 무료화 주장은 당연한 것으로, 억지 주장도 지역 이기주의인 님비 현상도 아니라고 했다.

    사업시행사인 울산하버브릿지㈜가 최초 통행료로 2,000원을 제시한 것에 대해 박 의원은 "무료화를 주장하고 있는 와중에 비싸게 책정됐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통행료가 비쌀 경우 울산대교를 이용하지 않겠다는 의견이 대다수다. 최초 협약서에 맺은 통행료 1,500원으로 1년간 운영해 보고 정확한 통행량을 산출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울산대교 통행료 문제를 두고 시와 동구민들 간 갈등의 골이 깊어지고 사태가 심각해진 것에 대해 박 의원은 울산시와 시민 간의 소통부족을 꼽았다.

    그는 "국가기간시설인 대교와 도로를 건설하는데 시가 공청회나 설명회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며 "결국 민자를 유치해 사업을 하면서도 시민과의 공감대와 사회적 합의 없이 강행해 사태를 키웠다"고 지적했다.

    염포산터널 무료화에 대해 박 의원은 "당장 개통을 앞두고 있어 어려움이 있지만 앞으로 할인 등 시민들의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는 시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더 나아가 울산대교와 염포산터널을 분리해서 생각한다면 시가 민간사업자와 재협상을 통해 염포산터널을 매입하는 방안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했다.

    한편, 사업시행사인 울산하버브릿지㈜는 이날 최초 통행료(울산대교·염포산터널 구간 포함)로 소형차 기준 2,000 원을 제시했다.

    염포산터널만 이용시 800원 이다.

    지난 25일 출범한 '염포산터널 통행료 무료화 동구지역 대책위원회'는 염포산터널 무료화와 울산대교 통행료 대폭 인하를 촉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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