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가거도 앞바다에서 숨진 고인들 "고이 잠드소서"



광주

    가거도 앞바다에서 숨진 고인들 "고이 잠드소서"

    헬기추락 희생자 영결식 엄수

     

    한반도 남서쪽 마지막 섬 가거도의 어린 생명을 구하기 위해 어두운 바다를 달려가 싸늘한 몸으로 돌아온 경찰관 3명, 아직도 어둡고 차가운 바다에 남아있는 경찰관 1명.

    전남 신안군 흑산면 가거도 헬기 추락사고로 순직한 최승호·백동흠 경감, 박근수 경사, 장용훈 경장의 합동 영결식이 25일 전남 목포시 서해해양경비안전본부에서 국민안전처장(葬)으로 엄수됐다.

    유가족 오열 속에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을 비롯해 홍익태 해경본부장, 동료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영결식은 고인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가슴에 새기며 영원한 해양경찰의 마지막 길을 배웅했다.

    경북 영덕에서 태어나 부산에서 청년시절을 보냈던 해양경찰 조종사 故 최승호 경감은 서해해양경비안전본부 목포항공대의 최고참으로 후배들을 격려하며 이끌었다.

    경북 청도에서 태어난 故 백동훈 경감은 부인과 세 자녀에 대한 사랑이 남달랐다.

    전북 전주에서 태어난 故 박근수 경사. 올 가을에 결혼해 홀어머니에게 손자를 선물하겠다는 약속을 지키지 못하고 어머니보다 먼저 세상을 떠났다.

    전남 영광에서 1남 5녀의 막내로 태어난 故 장용훈 경장. 몸이 불편한 아버지 걱정을 자주 했지만 아직도 춥고 어두운 바다에 남아있다.

    경상도에서 전라도에서 태어나고 자란 이들은 한반도 가장 서쪽에 있는 섬 전남 신안군 가거도의 어린 생명을 구하러 칠흑같은 어둠을 뚫고 지체없이 날아갔다 돌아오지 못했다.

    동료 경찰은 고별사에서 "밤낮없는 출동과 비상대기를 하면서 같이한 시간들은 우리를 또 하나의 가족으로 만들었다"고 흐느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