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운동 부족한 현대인 자가면역질환 주의해야



기타

    운동 부족한 현대인 자가면역질환 주의해야

    류마티스 관절염 적절한 운동 도움돼

    최근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하는 사람이 많다.

    퇴근 후 헬스장을 이용하거나 주말에 축구나 농구, 배드민턴 등을 즐기는 사람도 있지만 운동과 벽을 쌓고 사는 사람도 많다. 과거보다 육체적인 활동이 적고 칼로리가 높은 정크푸드 섭취가 늘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이처럼 운동부족, 불규칙한 생활습관, 스트레스, 정크푸드 등으로 인해 현대인은 명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면역질환에 노출되어 있다고 한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경우 면역체계 이상으로 인한 자가면역질환의 하나로 현재까지 뚜렷한 치료법이 알려지지 않았으며 발병하면 완치가 어려운 질환이다.

    현대인은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면역체계에 이상현상이 나타나기 쉽다고 이광은(이지스한의원) 원장은 말하며 외부에서 들어온 각 종 병균들을 막아내지 못하면 우리 몸에 염증이 생겨 각종 질환을 유발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렇게 발생한 염증은 혈관을 타고 옮겨 다니는데 관절을 둘러싼 활막에 침범하면 류마티스 관절염이 발생한다고 설명했다.

    이지스한의원

     



    예방이나 발병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고 자가면역질환 특성상 면역력을 유지하기 위해 적당한 운동과 인스턴트식품, 패스트푸드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평소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 위해 긍정적인 마음과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경우 일반관절염과 달리 관절운동이 치료에 도움되기 때문에 적절한 운동이 필요하다. 특히 수영이나 물에서 걷는 운동은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되지만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 하루에 15~20분 정도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