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언어·역사 한일 문화전문가 양성



언어·역사 한일 문화전문가 양성

[한국방송통신대학교-내 적성을 찾아라! Q&A] ⑧일본어학과

16년 전통을 자랑하는 한국방송통신대 일본학과 스터디모임 '이찌방'은 학내 어학경시대회 참여를 통해 우수한 성적을 내는 등 친목, 학업, 참여도 모든 부분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사진제공=방송통신대학교

 


많은 직장인은 이직을 꿈꾼다. 또 적성과 상관없이 대학을 진학했거나 결혼을 하면서 회사를 그만두게 되는 주부도 있다. 이처럼 인생의 변화가 필요한 이들에게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는 착한 등록금(한 학기 30만원대)으로 적성을 찾아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지름길을 알려준다.
 
Q. 일본학과는 어떻게 개설 되었나요? 

A. 1997년 설립된 일본학과는 현대 일본사회의 구조 및 흐름을 이해시키고 일본에 대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교육함으로써 한국-일본 양국간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인재를 양성하고자 개설되었습니다.
 
Q. 일본학과에서는 어떤 내용들을 공부하게 되나요? 

A. 일본학과에서는 원활한 일본어 커뮤니케이션 향상을 위한 '어문학' 분야와 일본사회와 문화, 정치, 경제, 역사를 다루는 '지역학' 분야로 구성된 교과목을 통해 일본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공부하게 됩니다.
 
Q. 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되나요? 

A. 졸업 후에는 한-일 관계나 동북아시아 관계에 공헌 할 수 있는 일본 전문가가 되거나 언론사, 출판업계, 일반기업 통·번역 등 일본과의 관계가 깊은 분야로 취업할 수 있습니다. 또 일본언어문화학 대학원이나 교육대학원, 국제학대학원 등으로 진학해 심층 학습을 할 수도 있습니다.
 
Q. 한 학기 등록금은 얼마나 되나요? 

A. 일본학과가 속한 인문과학대학의 등록금은 35만원대이며 다양한 장학금 제도가 마련돼 합리적인 금액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문의 http://jpn.knou.ac.kr 02-3668-4290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