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KBS SKY, 퀴즈·버라이어티 채널 KBS Joy개국…총 4개 채널 운영



연예 일반

    KBS SKY, 퀴즈·버라이어티 채널 KBS Joy개국…총 4개 채널 운영

    KBS SKY는 KBS N으로 사명 변경..기존 채널도 이름 바꿔

     

    KBS 계열의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인 KBS SKY(대표 오수성)가 퀴즈·버라이어티 채널 KBS Joy를 개국한다.

    11월 1일 첫 방송을 시작할 KBS Joy는 지상파 KBS 오락 프로그램과 자체제작 퀴즈 프로그램, 인기 외화 드라마 등의 컨텐츠를 이용해 편성표를 꾸밀 예정이다. KBS의 오락 프로그램의 비율은 약 70% 가량이며, 자체제작 프로그램과 해외 수입물은각각 15%의 비율을 차지한다.

    자체 제작 프로그램으로는 그룹 ''듀크'' 출신의 가수 김지훈과 ''미녀삼총사''의 개그우먼 장경희가 진행하는 ''퀴즈 습격, 럭키 넘버원'', 일상생활에 노래방 반주기를 설치해 시민들의 반응을 살펴보는 ''게릴라 24시간 노래방'' 등이 마련된다.

    또 판타지 미스터리물 ''헌티드''와 법정 드라마 ''인 저스티스'' 등 인기 외화도 편성한다.

    지상파 방송국이 케이블 채널을 늘려가는 것에 대해 지상파 방송 컨텐츠에 대한 특혜과 독과점 문제가 지적되고 있는 가운데 새 채널을 개국한 것에 대해 KBS N의 오수성 대표는 "다른 PP에 비해 KBS 컨테츠를 빨리 확보하기는 하지만 본사에서 컨텐츠를 구입하는 가격은 다른 PP에 비해 두 배 이상으로 현저히 높다"며 "KBS가 한번 만든 컨텐츠를 여러 번 사용해 더 좋은 컨텐츠를 만들기 위한 자양분으로 삼는 과정으로 이해해 달라"고 말했다.

    KBS SKY, KBS N 으로 사명 변경

    또 KBS SKY는 11월 1일부터 사명을 KBS N으로 바꾼다. 이에 따라 현재 방송 중인 3개 채널의 이름도 바뀐다. ''KBS SKY 드라마''는 ''KBS 드라마'', ''KBS SKY 스포츠''는 ''KBS N 스포츠'', ''KBS KOREA는 KBS Prime''으로 각각 변경된다.

    KBS SKY는 이날 개국 특별 생방송 ''비상 KBS N''을 편성하는 한편, 각 채널마다 자체제작 개국 특집 프로그램을 방송해 사명 변경 및 새 채널 홍보를 할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