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베네딕트 컴버배치 영화 '제5계급'서 폭로사이트 설립자로 변신



영화

    베네딕트 컴버배치 영화 '제5계급'서 폭로사이트 설립자로 변신

    위키리크스 만든 줄리안 어산지와 그의 전 대변인 사이 얽힌 충격 실화 파헤쳐

     

    국가기밀을 폭로해 전 세계 권력자들의 심장을 덜컹거리게 만드는 위키리크스(www.wikileaks.org).
     
    이 웹사이트의 설립자이자 편집장인 줄리안 어산지와 그의 전 대변인 다니엘 돔샤이트 베르크 사이에 얽힌 충격 실화를 다룬 영화 '제 5계급'이 다음달 3일 열리는 부산국제영화제에 소개된 뒤 11월 정식 개봉한다.
     
    극중 줄리안 어산지 역은 '스타트렉 다크니스'(2013)로 우리나라 관객에게도 친숙한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맡았다.

    그는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갈색머리를 백금발로 바꾸는 등 외모까지 완벽한 연기 변신을 꾀한 것으로 알려졌다.

    어산지의 전 대변인 역은 배우 다니엘 브뢸이 맡아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다.
     
    이 영화의 연출은 빌 콘돈 감독이 맡았다. 그는 2003년 아카데미 시상식 최다 부문 노미네이트 기록을 세운 '시카고'의 각본과 2007년 골든 글로브 뮤지컬 코미디 부문 최우수 작품상을 받은 '드림걸즈'의 연출을 통해 할리우드 대표 감독으로 자리매김한 인물이다.{RELNEWS:right}

    5일 개막한 토론토국제영화제의 개막작으로 초청된 이 영화는 '냉소적인 대중들을 위한 매우 완벽하고 강력한 환각제' '단순한 흑백 논리로만 정의될 수 없는 작품' 등의 평을 얻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