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당정 "北 책임있는 조치 없으면 5.24 조치 전면해제 못해"



국회/정당

    당정 "北 책임있는 조치 없으면 5.24 조치 전면해제 못해"

    원유철 새누리당 정책위 의장 (윤창원 기자)

     

    정부와 새누리당은 5.24 대북 제재조치 발동 5주년을 앞둔 22일 국회에서 당정협의를 갖고 북한의 책임있는 조치가 없으면 5.24 조치의 전면해제는 할 수 없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원유철 새누리당 정책위 의장은 "오늘 당정협의에서 새누리당은 5.24 조치 5주년과 관련해 북한의 책임있는 조치없이 (5.24조치를) 전면해제 하지 못한다고 밝혔다"며 "군사도발에는 확고한 원칙을 가지고 단호한 대처를 하되 인도적 지원이나 나진-하산 경협 등에 대해서는 유연한 입장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이날 당정에서 새누리당은 북한의 SLBM 발사시험 등 북한군 동향, 현영철 숙청과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방북승인 철회 등 북한 상황을 점검하고 남북관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정부에 주문했다.

    {RELNEWS:right}새누리당은 특히 남북관계의 경색이 장기화 되는데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현 상황 타개를 위한 다각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당부했다.

    새누리당은 또 북한의 일방적인 근로 규정개정은 수용할 수 없다면서도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이 부당한 피해를 보지 않도록 현실적인 대책을 마련하라고 정부에 주문했다.

    원 정책위의장은 또 "기업대표들이 오늘 북측과 협상에 나선다며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고 전했다.

    원 의장은 "오늘 당정협의를 바탕으로 당정이 긴밀히 협의하면서 실질적인 해법을 함께 찾아가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당정협의에는 김세연 의원과 심윤조 의원 등 당 소속 외통위원들이 주로 참석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