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韓해병대 VS 美해병대…김동현 VS 워터스 승자는?



스포츠일반

    韓해병대 VS 美해병대…김동현 VS 워터스 승자는?

    자료사진

     

    '스턴건' 김동현(34, 부산팀매드)이 "화끈한 시합 보다는 이기는 시합을 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김동현은 오는 28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서울' 대회 웰터급 매치에서 도미닉 워터스(26, 미국)와 격돌한다.

    원래 김동현의 상대는 조지 마스비달(미국)이었다. 하지만 벤 헨더슨(미국)과 메인이벤트에서 싸울 예정이었던 티아고 알베스(브라질)가 부상으로 빠지면서 마스비달이 헨더슨과 붙게 됐다. 그 과정에서 김동현의 상대도 대회 2주 전 워터스로 바뀌었다.

    김동현은 지난 26일 서울 삼성동 인터콘티넨탈 서울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서울' 미디어데이에서 "주최 측의 갑작스러운 경기 제의를 수락해줘 고맙다. 그러나 경기장에 들어가면 그 결정을 후회하게 될 것"이라고 웃었다.

    워터스는 객관적인 전력 상 김동현보다 한 수 아래로 평가된다. 김동현은 UFC 웰터급 랭킹 7위에 올라 있다. 반면 워터스는 지난 7월 격투기 리얼리티쇼 '더 얼티밋 파이터' 시즌 21에서 준우승한 경력이 전부다.

    '화끈한 경기보다 이기는 경기를 하겠다는 생각에 변화가 있느냐'는 질문에 김동현은 "더 이기는 경기를 하고 싶다. 모두들 제가 이긴다고 예상한다. 이번 경기에서 못 이기면 평생 후회할 것 같다. 더 잘 넘기고 더 세게 때리는 전략으로 맞서겠다"고 말했다.

    한국에서 열리는 대회인 만큼 부모님이 처음으로 경기장에 응원하러 온다고 했다. 김동현은 "제가 나이도 있고 선수생활이 얼마나 남았는지 모르니까 한 번 오고 싶다고 하셨다. 평소에는 (마음이 약하셔서) 제 경기를 생중계로 못 보신다"며 "이번 대회를 앞두고 엄마가 서울에 와서 음식을 챙겨주신다. 컨디션 조절에 큰 도움이 된다"고 고마워했다.

    김동현과 워터스의 대결은 한국 해병대와 미국 해병대의 대결로도 관심을 모은다. 김동현은 해병으로 군 복무를 마치고 2003년 전역했다. 워터스는 2007년부터 2011년까지 미국 해병대에서 복무했다.

    "해병대에서 인생의 모든 것을 배웠다"는 워터스는 이날 해병대에 관련한 질문이 쏟아지자 "미디어데이 행사장에 온 지 15분밖에 안됐는데 김동현이 형제처럼 친근하게 느껴진다"고 웃으며 "해병대 출신끼리 멋진 시합을 만들고 싶다"고 했다.

    워터스는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흥미로운 경기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스피드와 힘에서는 내가 앞선다. 김동현의 그래플링도 충분히 막을 수 있다. 호락호락 당하지는 않을 것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