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내놓은 1천억원 규모의 소비자·중소사업자 상생방안을 공정거래위원회가 최종 수용하면서 네이버의 공정거래법 위반 행위에 대한 조사가 과징금 부과 없이 마무리됐다.
네이버·다음은 공정위의 추가 문제제기를 수용해 검색광고와 유료전문서비스를 이용자가 더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문구와 화면배치를 보완하기로 했다.
공정위는 12일 전원회의를 열어 네이버·다음의 동의 의결안을 최종 확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동의의결제란 공정위가 위법성 판단을 내려 제재 여부를 결정하는 대신 사업자가 시정방안을 제시하도록 해 실질적인 개선과 피해자 구제를 신속하게 끌어내는 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