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신제윤 "과도한 스펙 요구 관행 개선" 요구



취업/직장인

    신제윤 "과도한 스펙 요구 관행 개선" 요구

    신제윤 금융위원장. (황진환 기자/자료사진)

     

    신제윤 금융위원장이 취업 시장에서 과도한 스펙을 요구하는 관행을 개선하는데 금융권이 앞장서달라고 요구했다.

    신제윤 위원장은 13일 KB‧신한‧하나‧산은‧우리‧농협 등 6개 주요 금융지주회장과 은행연합회장, 금융감독원장 등 업권별 협회장, 정책금융기관장 등과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이같이 요청했다.

    신 위원장은 "금융권이 고용문화 개선에 앞장서서 고용률 70% 달성에 적극 기여해 달라"고 말했다.

    신 위원장은 "최근 금융권의 경영환경이 악화되면서 고용여건도 매우 어려운 상황임을 잘 알고 있다"면서도 "금융업이 경쟁과 혁신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는 노력을 계속해 나간다면 이와 관련한 새로운 일자리도 자연스럽게 늘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엿다.

    신 위원장은 특히 고용문화 개선을 위해 "우리 사회에 널리 퍼진 과도한 스펙(spec) 요구 관행이 개선될 수 있도록 솔선해주기 바란다"며 "금융권도 채용과정에서 스펙 쌓기를 조장하는 관행이 없는지 돌아보고, 스펙 대신 실제 직무적합성을 평가할 수 있는 '채용형 인턴'을 보다 확대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지방인재 및 고졸자, 사회적 약자 채용 확대와 지방은행과 지역에 기반을 둔 금융사, 영업점의 경우 지역소재 학교와 산학협력 등을 통한 지역밀착형, 관계형 금융을 활성화해 달라고 주문했다

    신 위원장은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금융부문 과제를 이행하기 위한 금융권의 적극적인 역할도 당부했다.

    신 위원장은 "금융 산업을 미래 유망 서비스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금융규제를 전면 재검토하여 경쟁과 혁신을 촉진할 계획"이라며 "기술정보 DB 구축, 기술신용평가기관 출범 등 올해가 '기술금융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금융권의 적극적인 협조를 해달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